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관광공사-새만금개발청, 새만금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5-11-20 15:41

 한국관광공사-새만금개발청 업무협약식.(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와 새만금개발청(청장 이병국)은 20일 오전 11시 30분 새만금청 서울투자전시관(종로구 종로타워 20층)에서 새만금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관광공사와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지역 관광홍보 및 마케팅, 관광용지 개발 및 인프라 조성 등 새만금 관광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군산에서 부안간 33.9km에 이르는 세계 최장의 방조제, 서울 면적의 2/3 규모의 광활한 노출부지, 서해연안, 고군산 군도, 연계하천 등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새만금지역의 관광개발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새만금지역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홍보, 관광개발 및 투자유치 분야의 기존 노하우를 활용하여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관광인프라 조성을 지원할 예정이며 새만금 개발의 주무관청인 새만금청은 지역내 가용자원 및 관광자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종 행사를 지원하는 등 양기관의 장점을 살린 협업을 통해 새만금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관광공사는 새만금청에서 역점적으로 개발하는 신시-야미 등 3개의 관광레저용지의 성공을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그 동안 축적한 관광단지 개발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제공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