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2016 스폰이즈 뷰티이야기 - 서울 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상진기자 송고시간 2015-12-01 17:29

요즘 유행하는 헤어스타일, 실력 좋은 뷰티샵을 소개하는 온라인 미용실 '스폰이즈'

자료사진.(사진제공=스폰이즈)

 여자라면 누구나 실력좋은 뷰티샵을 조금은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고자 한다. 계절이 바뀌거나 트렌드가 바뀌면서 최신 유행 헤어스타일도 변화하기 때문에 봄 여름 가을 겨울 별로 머리스타일을 달리 하고자 또는 모발손상으로 인해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을 배우고자 그리고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찾고자 등 저마다의 각자 다른 이유로 주기적인 미용실 방문을 하고 있다.


 또한 헤어샵에 비해 입지가 작았던 피부관리실이나 속눈썹연장샵, 네일아트샵들도 어느새 우리의 일상적인 소비문화로 들어 온지 이미 오래다.


 이렇다 보니 샵별 경쟁은 점차 심화되고 무분별한 기준의 할인부터 고객을 무조건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미끼상품들까지 넘쳐나고 있는 실정이다.


 당연히 소비자들로서는 아직 가보지 않은 곳에 대한 판별을 정확히 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해 보인다.


 이에 스폰이즈 관계자는 "최근 샵을 소개해달라는 문의가 쇄도하고 있지만 미용이라는 분야 자체가 개개인의 성향에 따라 만족율도 크게 달라지기에 정확한 답변을 하기가 어렵다"라는 말을 전했다. 한편 스폰이즈는 크게 미용의 메카라고 불리우는 서울 지역 뷰티샵과 지역적 특성을 소개한다고 한다.


◆청담동, 압구정동, 신사동, 가로수길 미용실 피부관리 네일샵 속눈썹연장
 서울에서 보편적으로 가장 서비스 가격이 높은 지역을 꼽으라면 강남 지역을 빼놓을 수 없다. 청담동, 압구정동, 신사동, 가로수길 미용실에서 머리하고 네일아트샵 가서 손 발 케어하고 피부관리실에서 기분 전환 한다고 할 정도로 아직까지는 높은 가격과 그에 맞는 품격있는 서비스와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곳이다.


 특히 연예인들의 스타일링을 전담하는 미용실들과 피부를 책임지는 피부관리실 등 한류의 중심지역이기도 하다. 특히 결혼식 준비를 위한 헤어스타일링 및 웨딩 혼주 메이크업을 할 때에는 아직까지 90% 이상 청담동, 압구정동, 신사동, 가로수길 이 4곳의 지역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물론 위치적인 측면 그리고 지역에 대한 명성 때문에 무조건 예쁘게 스타일링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은 샵들도 많이 있다. 때문에 여러 번에 걸친 미팅과 인터뷰를 통해 꼼꼼한 기준으로 선정한 뷰티샵들을 다소 할인된 가격으로 방문해볼 수 있도록 해당 지역 헤어샵 메이크업 속눈썹연장 네일샵들과의 제휴를 통해 회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강남역, 양재역, 논현동 미용실 피부관리 네일샵 속눈썹연장
 앞서 소개한 지역과는 똑같은 강남 서초권에 속하지만 여러 가지 컨셉이나 상권측면에서는 상당한 차이를 보이는 지역이다. 강남역, 양재역, 논현동 지역은 미용실 피부관리실 네일아트샵 등이 앞선 지역과는 달리 로드샵의 형태를 많이 띠고 있다.


 서울에서도 손꼽히는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지역상권이지만 그에 비해 뷰티샵을 방문하고자 이 지역을 찾는 소비자들은 오히려 다른 지역상권보다 적다고도 할 수 있다. 그러다 보니 전통의 살롱급 샵들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고 다소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프랜차이즈 뷰티샵들이 많은 이유도 이 때문으로 보인다. 이에 스폰이즈 또한 실력 좋은 뷰티샵들과 제휴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지역이라고 한다.


◆홍대, 건대, 명동, 목동, 오목교, 이대, 신촌 미용실 피부관리 네일샵 속눈썹연장
 20대 30대가 가장 붐비는 지역이기도 한 과거 대한민국의 패션 1번지라고도 불렸던 지역들. 물론 한때 침체기를 거쳐 요즘 다시 각광을 받고 있는 지역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에 다양한 컨셉을 가진 개성 넘치는 미용실 피부관리실 네일아트샵 속눈썹연장샵 등이 가장 밀집된 지역이기도 하다. 그렇다보니 과도한 경쟁이 난무하고 외관에 저렴한 가격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다고 광고를 하지만 막상 방문해보면 생각지도 못했던 추가비용이 발생하여 불만의 목소리가 높은 지역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옥석의 미용실과 뷰티샵들을 찾기가 여간 어려운 지역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스폰이즈에서는 홍대, 건대, 명동, 목동, 오목교, 이대, 신촌 미용실, 피부관리실, 네일샵, 속눈썹연장 샵들을 제휴하는 기준을 달리하고 있다. 1인미용실, 원장님이 직접 관리해주는 곳, 그리고 해당지역에서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거나 찾아보기 힘든 고급살롱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다.


◆신도림, 신림역, 영등포역 미용실 피부관리 네일샵 속눈썹연장
 신도림, 신림, 영등포 지역의 경우 미용실이나 그외 피부관리실 등 뷰티분야에 있어서는 사실상 타 지역에 비해 명성이 떨어지는 지역 중 하나이다. 물론 지역별로 유명한 곳이 있긴 하지만 전통이 그리 오래되진 않았고 그러다 보니 프랜차이즈 브랜드 샵들이 많아 특색면에서는 뭐라 딱 꼬집어 말하긴 어렵다.


 때문에 크게 보면 프랜차이즈 대형샵들과 1~2명의 디자이너 혹은 원장이 직접 소규모로 운영하는 소위 실속형 미용실 피부관리실 등이 최근 들어 많이 오픈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이에 스폰이즈에서는 새롭게 오픈하는 샵들을 위주로 제휴를 맺고 있는데 오히려 만족도 면에서 상당히 높다고 한다.


◆노원역, 중랑구, 창동, 성신여대, 수유역 미용실 피부관리 네일샵 속눈썹연장
 노원역, 미아, 사가정, 창동, 성신여대, 수유역 지역의 경우 스폰이즈에서도 미용실을 제외한 나머지 뷰티분야인 피부관리 네일샵 속눈썹연장샵들이 항상 부족한 지역이기도 하다. 때문에 최근 들어 스폰이즈 내부적으로 제휴를 맺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 중에 있다.


 마지막으로 스폰이즈(www.sponis.com) 관계자는 "실력적인 부분과 서비스마인드가 좋다면 무방하지만 확신이 들지 않는 상태에서 무작정 샵을 늘리기보다는 부족한 부분은 채우고 유지가 필요한 부분은 관리하는 영리한 운영이 필요하다"라는 말을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