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2일 수요일

닫기
간장게장, 양념게장 동시에 세트로 즐기세요! 시흥 맛집 '리얼게장'

(아시아뉴스통신= 콘텐츠취재팀) 기사입력 : 2015년 12월 04일 13시 30분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경기도 시흥시의 대표적인 게장 맛집 ‘리얼게장’이 최근 선보인 세트메뉴가 연일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 토마토샐러드, 조기, 된장찌개, 9첩 기본찬, 돌솥밥으로 구성된 메뉴다. 2인이 6만원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동시에 맛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리얼게장은 우리나라 최고품질을 자랑하는 청정지역 연평도 꽃게를 사용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바닷물이 차고 물살이 빠른 연평도 꽃게는 알과 살이 게딱지 끝까지 가득 차 있고 영양이 풍부하다. 그 중 암꽃게를 다시마와 생강 등 다양한 재료를 통해 숙성시킨 '리얼게장'만의 비법간장을 사용해 비리지 않고 달달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또한 꽃게, 쌀, 김치 등 기본 식재료를 모두 국내산으로 사용하고 위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주방세제 대신 초음파멸균세척기로 모든 식기류, 그릇, 접시 등을 세척한다. 그만큼 안심 먹거리 식당으로 알려져 있다. 게장을 깔끔하게 먹을 수 있게 일회용 손가락 비닐장갑을 제공하는 센스도 선보인다.

 대표메뉴는 세트메뉴 외에도 연평정식∙벌떡정식, 꽃게알비빔밥, 양념게장, 꽃게탕 등이다. 연평정식은 리얼정식에 새우장과 돌솥밥이 추가되고, 벌떡정식은 리얼정식에 전복장, 돌솥밥이 추가된 메뉴다. 비리지 않고 간이 적당히 밴 감칠맛 나는 게장은 잘라져 나와 먹기 편하다. 알록달록 고운 색감의 자태만큼 맛도 좋다는 평이 일반적이다.

 간장게장의 살을 발라내 돌솥밥과 함께 나와 비벼 먹는 꽃게알비빔밥은 짭쪼름한 게장 맛이 적절히 배어들어 별미다. 간장게장이 익숙하지 않아 망설이는 이들에겐 매콤한 간이 적절하게 배어있는 양념게장을 추천한다.

 추위를 녹이면서 든든하게 속을 채우기엔 꽃게탕이 제격이다. 평일 오후 4시까지는 간장게장 정식이 점심특선으로 1만5000원에 제공된다.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은 포장도 가능하다.

 대형 꽃게 간판이 달린 단독건물로 돼 있고 카페 같은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에 5개의 룸과 2층에 20인 이상 단체석을 갖춘 데다 주차공간도 넓어 데이트를 위한 드라이브 코스나 모임장소로 방문하기 좋다.

 매장 외부에는 테라스도 있어 식후에 야외 테라스에서 커피나 슬러쉬 한 잔을 하며 여유롭게 인근의 물왕저수지를 산책하기에도 좋다. 경기도 시흥 인근에서 차분한 분위기 가운데 제대로 된 간장게장, 양념게장을 맛보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맛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