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택노동청, '오산고용복지+센터' 신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5-12-10 10:25

오는 14일부터 업무…오산시 주민 일자리와 복지 서비스는 이 곳서 한번에

 경기 오산시 소재 평택고용노동지청 '오산고용복지+센터' 전경.(사진제공=평택노동청)

 고용노동부 경기 평택고용노동지청은 오는 14일 '오산고용복지+센터'(오산시 경기동로 51 구 여성회관)를 신설해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10일 평택노동청에 따르면 ‘오산고용복지+센터’는 다양한 고용.복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여러 서비스 기관이 한 공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협업 모델로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구현을 위해 중앙-지방간 칸막이를 없애고 중앙과 지방, 공공과 민간 간 협업을 일궈낸 대표적인 ‘정부3.0’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오산고용복지+센터’에는 오산고용센터를 비롯한 오산시 (일자리센터, 복지지원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미소금융, 신용회복위원회, ㈜켐코, 중소기업청이 참여했다.


 일자리센터 및 복지지원팀과 기존의 고용센터 기능을 융합시켜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주민들이 좀 더 편리하게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고용-복지 연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차상위계층 복지서비스를 통한 구직활동 지원, 취업성공패키지 등을 활용한 복지 수혜자의 탈수급 촉진, 구직활동 기간 가족간병(자녀돌봄) 서비스 등을 제공하게 된다.
  
 ‘오산고용복지+센터’개소로 그동안 지역 주민들이 고용과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고용센터나 일자리센터, 주민센터를 각각 방문해야 했던 불편이 한결 줄어들 것으로 평택노동청 은 기대하고 있다.
 
 황병룡 평택노동지청장은 “고용복지+센터는 중앙과 지방, 공공과 민간 간 협업을 일궈낸 대표적인 정부3.0 사례”라며 “고용복지 연계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제공될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업해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