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교육청, 14교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선정 '전국최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노호근기자 송고시간 2015-12-11 00:49

'제13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결과' 발표
경기도 우수학교 초 4교, 중 6교, 고 4교

 경기도교육청은 10일 '제13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서 도내 초.중.고 14교가 선정되어 전국 최다라고 밝혔다.


 이번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은 교육부가 '행복을 체험하는 학교 실현'을 주제로 정규 교육과정에서 창의‧인성교육을 구현하는 공교육 신뢰 제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교수‧학습․평가 체제 개선, 창의적 체험활동 및 참여중심의 교육여건 조성과 역량강화 등 학교 교육력 향상의 우수사례를 발굴‧보급하고자 실시했다.


 올해 경기도내에서 선정된 최우수학교는 능서초, 반월중, 용인중, 과천중앙고 등 총 4교이며, 우수학교는 초 3교(수내초, 용천초, 고창초), 중 4교(충현중, 당동중, 정남중, 늘푸른중), 고 3교(조원고, 평택고, 신장고) 등 총 14교이다.


 우수학교로 선정된 학교들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맞춤형 교육과정의 운영,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중심의 창의성․인성교육, 교육공동체가 참여하고 소통하는 학교 민주주의 실현 등 학교별 특성을 살린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행복학교 실현'을 교육과정에 담고 있다.


 이상욱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교육과정 우수학교는 오랜 시간 교육과정 혁신과 교육방법의 개선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기르는 학교들로, 이 사례들을 많은 학교가 공유하고 확산함으로써 학교 교육력 제고와 공교육 정상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