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비만환자들의 체지방 줄이는 법? 무리한 다이어트만이 능사 아냐

[=아시아뉴스통신] 박혜성기자 송고시간 2015-12-16 09:17


 자료사진.(사진제공=리크리홀딩컴퍼니)

 최근 잘못된 식습관과 영양관리로 인해 고도 비만을 겪는 아동들과 직장인들이 많아지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외에도 비만지수를 줄이고 살을 빼는 다이어트 방법이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서 집에서 다이어트를 따라 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무리 없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비만에 대해 바로 알고 올바른 식습관을 통한 영양관리법을 지키는 것이 좋다.


 비만이란 과다한 체지방을 가진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저 체중이라도 체지방 량이 많아 비만 지수가 높을 수 있다. 체지방이란 말 그대로 몸 속에 있는 지방의 양을 말하며 자신이 비만인지 확인해보기 위해 체지방 계산기나 비만도 측정기를 사용해 자신의 체지방량을 알아볼 수 있다.


 체지방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통해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있지만 잘못된 식습관은 오히려 영양부족의 문제점을 발생시킬 수도 있으므로 평소 올바른 식단표를 작성해 균형적인 영양관리와 함께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 단식원에 들어가서 3일, 5일, 7일 등 일정기간 동안 어떠한 음식물도 섭취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는 영양부족의 주된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몸에 무리를 줘가면서까지 장기간 동안 단식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일정기간은 음식물을 섭취하고 이후 몇 일 동안은 단식을 하는 간헐적 단식 방법을 실천하는 사람도 적지 않은데 간헐적 단식 역시 무리를 하면서 실천하거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방법이라면 영양부족으로 인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에 균형 있는 영양관리까지 챙기기 위해서는 굶는 다이어트 보다는 올바른 식단조절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권장한다.
  
 음식을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다이어트 식품 등을 먹는 등의 방법이 있으며 요즘에는 체지방관리는 물론 부족한 영양소의 문제점까지 간편하게 해결 가능한 종합, 멀티비타민을 섭취해주는 방법도 호응을 얻고 있다.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하는 것을 막아 체지방 관리가 되도록 도와주는 HCA 영양소가 함유된 종합, 멀티비타민이나 건강기능식품은 건강한 식습관과 균형적인 영양관리 및 유지는 물론 체지방 감소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단식하지 않고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멀티, 종합비타민과 함께 꾸준히 섭취하면 비만 지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남자들의 경우에는 비타민B군이 강화 돼 있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 및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받아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는 종합, 멀티비타민을 섭취하면 보다 완벽에 가까운 자기관리가 가능하다.


 클로렐라는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어 피부관리에 관심 있어하거나 항산화 관리에 도움을 받고 싶어하는 남성들에게 좋다.


 한기범 희망재단을 후원하고 연령별, 성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유명한 스페쉬는 체지방 감량을 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여성 건강기능식품과 남성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멀티비타민을 갖추고 있어 사람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우선 여성 건강기능식품인 아프로디테 포 우먼은 멀티비타민& 미네랄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을 지방으로 전환하는 것을 차단해 주는 기능을 하는 HCA 성분이 들어 있어 건강한 바디 밸런스와 다이어트를 원하는 젊은 여성에게 좋은 종합비타민제로 꼽히고 있다.


 또한 아프로디테 포 우먼은 12가지 비타민과 6가지 미네랄, 79가지의 다양한 천연성분의 부원료 등이 함유돼 있어 효과적인 영양관리가 가능하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C, E 등이 건강한 신체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페쉬의 아레스 포 맨은 남성들을 위한 멀티비타민 브랜드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엽록소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핵심성분 클로렐라를 비롯해 13가지 비타민, 5가지 미네랄, 66가지 다양한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아레스 포 맨에 들어있는 클로렐라 성분은 피부 건강과 항산화 관리에 도움을 줘 젊은 남성의 신체건강과 피부관리를 한 번에 도와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