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0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 산남고, 꿈ㆍ끼 탐색주간 운영 '호응'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5-12-24 08:22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충북 청주 산남고등학교(교장 유승자)는 학생들의 꿈·끼 탐색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충북 청주 산남고등학교(교장 유승자)는 학생들의 꿈·끼 탐색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산남고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꿈·끼 탐색주간으로 정하고 동아리 한마당, 진로진학 설명회, 인문학 카페 등을 운영했다.

 지난 22일엔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 하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각 동아리에서 이뤄진 성과물을 전시하는 동아리 한마당을 펼쳤다. 동아리 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은 다음해 동아리 활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구체적 활동 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얻었다.

 1,2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을 위한 방향설정 및 효율적인 학습법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교육하기 위해 진로진학 설명회와 함께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초청강연회를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개최했다.

 또한 충북재능시낭송협회의 도움으로 교내 시 낭송회를 열어 문학적 소질이 있는 학생들이 적극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문학과 카페를 결합한 인문학 카페를 운영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4일에는 1,2학년 전체 학생이 참여하는 배드민턴 학급별 대회를 열어 학생들의 체력 증진 및 협동심과 배려심, 양보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2학년 이수빈 학생은 “다른 동아리의 활동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로 모든 동아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1학년 윤유진 학생은 “진로 및 진학에 관한 막연한 걱정이 많았는데 수시 입학 과정에서 많이 거론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체계적인 내용을 들을 수 있어서 대학 진학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유승자 교장은 “꿈·끼 탐색주간 운영으로 바람직한 인성교육과 올바른 진로진학의 주춧돌이 마련될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져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사로 발전시킬 방침”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