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관광공사,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와 MOU 체결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5-12-28 10:43

인천관광공사, 인천지역축제의 세계화를 위한 첫 시동 걸어
 지난 24일 인천관광공사가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IFEA KOREA)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최혜경 인천관광공사 도시마케팅본부장(왼쪽)과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장 정강환 회장(오른쪽)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황준기 사장)는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IFEA KOREA)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인천관광공사와 IFEA KOREA는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축제와의 네트워크 구축과 더불어 축제운영의 정보 및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인천지역 관광거점 활성화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세계축제협회(IFEA)는 지난 1956년 세계적인 축제와의 네트워크 구축과 더불어 축제운영의 정보 및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설립됐으며 현재 세계적으로 3000여명의 정회원과 5만명의 준회원을 가진 세계최대의 축제 및 이벤트 단체이다.

 IFEA KOREA는 싱가포르, 중국에 이어 아시아에서 3번째로 지부 개설을 했으며, 진주유등축제, 보령머드축제, 김제지평선축제 등 한국의 대표 축제의 세계화에 일조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의 구체적인 업무협력 방안은 이벤트·축제 컨설팅 및 교육, 관광형 이벤트·축제 육성, 해외 축제와의 교류, 관광거점 활성화 및 관광상품 개발 등이며 향후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인천시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