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현대, 기아 368명 임원 승진 인사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박기동기자 송고시간 2015-12-28 22:01

 현대자동차그룹가  28일현대기아차 191, 계열사 177 368 규모의 2016년도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실시했다.

 직급별로는 부사장 8 , 전무 29, 상무 81 , 이사 115, 이사대우 131 , 수석연구위원 1, 연구위원 3명이다.

 현대차그룹의 이번 인사는  실적 위주의 인사 원칙을 보다 철저히 반영해, 전년 대비 15.0% 감소한 규모로 이뤄졌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1 처음 선보인 고급차 브랜드제네시스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혁신을 위해 2명의 해외 최고 전문가를 영입키로 했다.

 우선제네시스브랜드 론칭 당시 밝힌 대로 벤틀리 수석 디자이너 출신의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루크 동커볼케(Luc Donkerwolke) 현대디자인센터장(전무) 임명했다.

 루크 동커볼케는올해의 유럽 디자인상등을 포함해 세계 유수의 디자인상을 15 수상한 스타 디자이너로서, 향후 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과 함께제네시스브랜드와 현대 브랜드를 위한 혁신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새로운 디자인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람보르기니 브랜드 총괄 임원 출신의 맨프레드 피츠제럴드(Manfred Fitzgerald) 영입하고, 글로벌 고급차 시장 공략을 책임지게 제네시스전략담당(전무) 임명했다.

 신임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는 람보르기니 브랜드 총괄을 맡으면서 마케팅전략과 이벤트 광고, 전세계 우수 딜러망 발굴 등을 주도하며 람보르기니 브랜드 성장에 크게 기여한 인물이다.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총괄 사장을 시작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해 고성능차 개발을 위해 BMW 출신의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을 영입한 이어, 이번에 명의 글로벌 최고 전문가를 추가로 영입했다. 
 
 해외 우수 인재 영입 외에 현대차그룹의 이번 정기 임원인사의 가장 특징은 연구개발 기술부문의 승진자가 전체 대상자 가장 높은 42.9%(158) 차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임원 인사에서도 수석연구위원 1명과 연구위원 3명을 새로 선임해 핵심기술분야의 전문 역량을 강화했다.

 이번에 새로 선임된 연구개발 분야 수석연구위원은 변속기 부문 박종술 위원으로, 대리 직급으로 엔지니어계의 가장 권위 있는 상인장영실상 역대 최연소로 수상하는 지금까지 200여건의 특허를 변속기 분야 최고 전문가로 꼽힌다.

 박 신임 수석연구위원은 지난 2010 연구위원으로 임명된 이후 후륜 다단변속기, 친환경차 전용변속기, 듀얼크러치변속기(DCT) 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수석연구위원으로 승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