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20일 일요일

2016년 세법개정 법인 업무용차량 운행일지 작성을 의무화 세금감면으로 GPS 위치추적 단말기 포가드 울트라 S 관심집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재복기자 기사입력 : 2016년 01월 28일 13시 12분

 2015년 10월에 출시한 최신형 위치추적 단말기 포가드 울트라S. (사진출처=권희정 기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재복기자 =  2016년 세법개정 법인 업무용차량 운행일지 작성을 의무화 세금감면으로 1년에 수천만 원까지 비용 처리가 가능했던 차량의 감가상각비는 매년 800만원 한도까지만 비용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된다.

 다만 800만원을 초과하는 감가상각비는 다음해로 이월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고가 업무용 차량은 상당한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2016년 세정개법에 따라 원칙적으로 연간 1000만원까지만 비과세 비용으로 인정하고, 그 이상을 비용으로 처리하려면 주행 일지 등을 작성해야한다.

 2016년 법인차량, 운행차량 개정세법에 따라 위치관제 솔루션 도입을 위해 GPS 위치추적 단말기 제조업체 ㈜아이오티플렉스에서 지난2015년 10월 1일 출시한 포가드 울트라 S가 기업, 관공서 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그 이유는 운행일지 작성과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업무용차량 관리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된 상품이 포가드 위치관제 솔루션이기 때문이다. 포가드 LBS위치 관제 솔루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포가드 울트라S 유선형’ 제품을 각각 차량에 설치를 해야 한다.

 포가드 울트라S 유선형은 과거 운행데이터를 3개월 동안 보관하여 차량의 이동경로 패턴을 정확하게 파악이 가능하며 운행일지 전산화로 엑셀파일로 저장이 가능해 법인차량 운행일지 기록에 용이하다.

 포가드 울트라S 유선형의 차량 운행 일지는 등록된 각 차량의 운행일, 총 운행시간, 총 운행거리가 기재되어 있어 세세하게 기록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의 모든 데이터를 표출하여 현 위치, GPS상태, 개수, 단말전원, 단말 전압, 현재 KEY 상태, 일일 주행거리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차량 운행 일지 기능 뿐만 아니라 위치추적기를 장착함으로써 효율적으로 배차관리, 도난관리, 외근업무 및 직원 근태관리에 수월하며 유류비, 통신비, 업무 시간 절감에 큰 기대를 할 수 있다.

 기업, 관공서를 위한 유선형제품이 있다면 개인 고객을 위한 무선형 제품도 개발됐다. 그동안 사용자들의 의견에 따라 배터리 용량은 높이고, 크기는 대폭 줄었다.

 포가드울트라S 운행기록일지. (사진출처=권희정 기자)

 시중에 나와 있는 2G,3G망 단말기와 달리 포가드 울트라S(무선형)는 LTE망(4G)을 최초로 도입시켜 위치관제 정확도를 높이고 위치전송 속도는 높였다. 지향성 안테나인 기존 단말기는 GPS수신율을 높이기 위해 방향을 조정해야 하는 불편함을 고려, 최초 무지향성 안테나 방식을 채용해 위치추적기를 어느 방향에 놓아도 GPS수신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포가드 울트라S는 차량용 위치추적기 중 가장 작은 초소형 위치추적기로 가로 8cm, 세로 6cm의 초소형으로 제작되었으며 폴리머 배터리보다 효율성이 좋은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였고 배터리 용량은 9600mA이며 하루 1시간 사용시 65일, 30분 운행시 10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위치추적기 미 사용시 첨단 센서를 도입하여 자동으로 대기모드로 전환이 되며, 대기모드 시 시간당 3mA가 소모되는 타 제품과 달리 포가드 울트라S는 1mA 전력만 소비하여 배터리의 효율성을 높여 최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왼쪽) 포가드 울트라S무선형, (오른쪽)포가드 울트라S 유선형. (사진출처=권희정 기자)

 아이오티플렉스 박문수 대표는 "포가드 울트라S는 사용범위에 따라 유선형, 무선형으로 나뉘는데 유선형은 기업영업차량, 택시/렌트카, 선박, 화물운송업체, 통학차량, 레저/오토바이, 관광버스, 일반차량, 구급차량, 열기구/항공운송 등 차량 내부에 장착되어 손쉽게 차량관리를 할 수 있어 업무 능력 향상과 및 도난 방지, 유류비 절감을 기대 할 수 있다"며 "무선형 제품은 개인 고객에 초첨을 맞춰 어린 자녀 미아방지, 치매노인 실종 예방, 개인 재산도난 방지, 애완동물 보호관리, 레저 조난 시 구조 등 편리함을 제공한다"고 사용방법과 활용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했다.

 실시간으로 배터리 용량이 확인이 가능하며 잔량이 25%가 되면 메시지 또는 애플리케이션 Push 서비스로 저전압 알림 메시지 통보가 가능하며, 자석을 이용해 차량 내·외부에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해 돌발상황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도록 양극성 네오디윰 자석이 탑재되어있다.

 또한 스마트폰 앱과 PC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차량 현재 위치, 로드 뷰, 이동경로가 확인이 가능하다. 차량이동 경로는 상세하게 데이터로 저장/출력이 되어 편리하게 운행기록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두드러지는 항목이다.

 배터리 용량은 늘리고 크기는 줄여 활용도 높게 만들어진 초정밀GPS 유무선 위치추적기 포가드 울트라S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자세한 내용은 포가드 울트라S 공식 홈페이지(www.fourguard.co.kr) 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전국 각지에 있는 오프라인 지점 및 대리점에 방문하여 구매 및 테스트를 할 수 있다.

 이재복 · 권희정 기자 startofdream@naver.com


enews@newskorea.kr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