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지방간 증상과 간경화,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약초, 차 “팔도약초누리” 설날, 설 선물 인기!

[=아시아뉴스통신] 김혜연기자 송고시간 2016-01-30 09:00


 자료사진.(사진제공=자연과건강)

 연말과 연초에는 술 약속이 많고, 잦은 회식으로 인해 지친 직장인, 현대인들이 간 건강, 숙취해소 음료, 식품들을 많이 찾고 있다. 잦은 음주로 인해 간에 지방이 쌓여 지방간이 되는 경우, 간의 일부분이 손상되거나 굳어 사용을 못하는 간경화 증상으로 인해 사람이 피로해지고 나태해진다고 한다.


 지방간 증상은 무증상이지만, 보통 피곤함과 나른함, 권태감 등이 증세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간경화는 간경변이라고도 하며, 간이 굳어지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간이 굳어 가면 갈수록 전신 쇠약, 만성 피로, 식욕부진뿐만 아니라 소화불량 등이 나타나 부종이 발생하기도 하며, 숨이 차기도 한다.


 자연과건강(www.paldoherbnuri.com)에서 판매하는 간에 좋은 구성에는 헛개열매, 헛개나무, 구기자, 인진쑥, 칡(갈근)뿐만 아니라 모든 약의 독성을 조화시켜서 약효가 잘 나타나게 하며 장부의 한열과 사기를 다스리고 모든 혈맥의 소통을 잘 시키며 근육과 뼈를 튼튼하는 감초 그리고 벌나무(산청목)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구성된 약초들은 간, 숙취해소, 피를 맑게 해주기도 알려져 있다. 이 한방쇼핑몰에서는 간 건강 구성, 피부에 좋은 음식 구성, 관절에 좋은 차 구성 등 건강별로 잘 나뉘어 있어 소비자가 쉽게 구매하여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지방간에 좋은 헛개열매는 숙취해소, 만성피로, 해독 작용 등에 좋아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입증되어 숙취에 의한 갈증을 풀어주는 데에 좋다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헛개나무 또한 효능이 동일하다고 한다.


 구기자는 오래 먹으면 먹을수록 더 좋을 정도로 효과가 좋다고 하며, 효능은 허리와 무릎이 힘이 없거나 남자가 유정을 하거나, 임신을 못 시킬 때 좋으며, 얼굴이 누렇고 머리털이 희어지며 잠을 못 이룰 때나 소갈증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콜레스테롤강하작용, 혈압강하, 혈당강하, 생장촉진, 항암작용까지 있어 혈관과 피를 맑게 해주는 차로 인기인 약초이다.


 인진쑥은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과 어혈을 풀어주는데 좋으며, 간 회복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고,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에 탄력을 주고 윤기를 흐르게 해주는데 좋다고 한다. 칡은 한방명 갈근이라고도 하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가장 많이 든 식품으로 여성 갱년기 중후군에도 효능 상당히 높으며, 간 회복, 숙취해소, 위장장애 등에 많이 쓰인다고 알려져 있다.


 간경화는 간경변증과 동일하며 간이 점차 굳어가는 증세를 말한다. 이렇게 굳어 가면 여러 합병 증과 일상생활이 지장이 있을 정도로 몸이 피로하고 나태해지며, 간의 활동이 느려지면서 술 해독, 여러 해독작용 등을 못하게 되면서 합병증을 일으키게 된다. 간경화에 좋은 음식, 간경변증에 좋은 차로는 구기자, 인진쑥, 칡, 벌나무, 헛개열매뿐만 아니라 헛개나무 효능들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한방쇼핑몰 자연과건강에서는 남성과 여성 건강식품, 어르신, 부모님 선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소비자가 건강별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어린아이들, 어르신들에게도 부작용이 없는 농산물, 식품이기에 부담 없이 즐겨 마실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상담번호는 070-8281-4885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