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0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령서 제3회 충남 시군 정책현안조정회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6-04-26 10:04

‘2016년도 제3회 충청남도 시·군 정책현안조정회의’가 25일 보령시청 중 회의실에서 열리고 있다.(사진제공= 보령시청)

‘2016년도 제3회 충청남도 시·군 정책현안조정회의’가 25일 보령시청 중 회의실에서 윤종인 충남도 행정부지사와 도내 15개 시·군 부시장과 부군수, 도 실·국·본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윤종인 충남도 행정부지사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 자유학기제·진로체험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 전국체전 준비상황 점검, 도정 현안사항 전달, 시·군 건의·홍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부터 전면시행 중인 자유학기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학생들이 보다 많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체험처 발굴과 프로그램 개발·제공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도와 시 군, 지방공기업 등 공공기관 진로체험 제공 확대 ▲대학 및 민간부문 진로체험처 발굴 ▲도와 교육청, 시·군과 교육지원청간 협력체계 구축 ▲체험처 안전 및 프로그램 질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기로 했다.

‘2016년도 제3회 충청남도 시·군 정책현안조정회의’가 25일 보령시청 중 회의실에서 개최됐다.사진은 회의를 마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보령시청)

또 오는 10월 아산에서 열릴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 체전 준비상황 보고를 통해 전 충남 도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체전으로 승화시킬 수 있도록 각 시군에 협조를 구했다.

이밖에 보령시는 오는 6월 19일에 있을 이봉주와 함께하는 ▲제15회 보령머드임해마라톤 대회, 서천군은 오는 5월과 6월 각각 개최하는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와 한산모시문화제 , 예산군은 오는 6월 9일부터 시작하는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의 적극적인 참여 및 홍보를 당부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회의가 보령에서 갖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도와 시·군간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를 굳건히 해 도민과 시·군민을 위한 맞춤형 행정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종인 행정부지사는 “미래의 지역발전 성장 동력이 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서는 교육·행정기관의 칸막이를 없애고 협업을 통한 상생이 절실하다”며 “자유학기제를 비롯한 오늘 논의된 도 및 시·군정 등 다양한 현안들이 위민행정으로 실현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