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제주도·제주관광공사, 외국인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한 제주 대표 관광상품 공모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이재정기자 송고시간 2016-05-17 09:20

해외 박람회 참가 및 홍보마케팅 지원
오름을 즐기는 해외 관광객들의 모습. (사진제공=제주관광공사)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외국인 개별관광객 유치 활성화 및 제주 관광상품의 다양화를 위해 제주도 소재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제주 대표 개별관광상품 공모 및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6월 7일까지 관광상품 공모한다고 밝혔다.?

최근 관광소비자의 욕구의 다변화·다양화는 가속화 되고 제주를 찾는 외국인 개별관광객 비율이 증가하고 있으나, 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주의 관광상품이 부족한 실이다. 이번 공모는?제주의 대표 우수 개별관광상품 선정과 홍보마케팅 지원을 통해 관광상품의 질적 개선 도모하고, 도내 여행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관광상품 공모의 주제는 외국인 개별관광객 대상 제주 현지투어 상품으로 제주의 특색을 살리고,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체험 위주의 관광상품을 공모한다.

크루즈, 마을관광, 웰니스, 오름·도보길, 웨딩·뷰티, 생태관광, 레저스포츠 등의 제주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일본 관광객 대상 여행상품 ?동남아 및 구미주 등 기타지역 관광객 대상 여행상품 ?중국 관광객 대상 여행상품을 응모하면 된다.

본 공모사업의 대상은 제주도 내 여행사로 외국인 대상 개별관광 상품을 지속적으로 판매 할 수 있는 일반여행업 등록된 여행사이어야 한다.

응모된 관광상품은 1차 서류심사,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공모주제의 반영도 ?상품의 경쟁력 ?고객지향성 ?상품의 홍보역량 등을 심사하여 부문별 5개, 총 15개 상품을 선정하게 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처장은 "외국인 개별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서는 여행업계의 많은 관심과 참여, 함께 만들어 나아가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공사는 외국인 대상 개별관광상품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우수 관광상품으로 선정된 관광상품은 부분별 제주관광공사 사장상 비롯하여 대상(1개) 100만원, 최우수(1개) 70만원, 우수(1개) 50만원, 장려(2개) 30만원 상금이 주어진다.?

그리고 우수 관광상품은 제주 대표 관광상품 지정하고 관련 표기를 허용하며, 제주관광 웹사이트 대표 상품으로 게재, 권역별 SNS 홍보, 해외 권역별 홍보박람회 참가 및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지원받게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