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시·기장군, 수도권 제약바이오기업 5개사와 부산공장설립 MOU체결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윤민영기자 송고시간 2016-05-23 11:49

의·과학산단 입주기업과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첨단기술 사업화를 지원 협약도 함께 체결할 계획
부산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부산시와 기장군은 오는 24일 오후 5시 센텀사이언스파크 23층 스카이홀에서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일반산업단지(이하 의·과학산단)에 입주할 제약바이오기업 5개사와 지역 4개 대학병원, 부산시 과학기술 연구개발의 컨트롤 타워인 BISTEP과 의·과학산단 투자 및 지역 의료산업 발전과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합동 MOU를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유치한 5개사 중 3개사(듀켐바이오, 삼영유니텍, 새한산업)는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해 암, 치매 등을 진단하는 방사성의약품제조 기업으로 세계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강소기업들이다.

또한 호진산업기연은 비파괴검사용(산업용) 밀봉방사선원의 국내 수요량 80%이상을 공급하고 해외 수출시장을 꾸준히 개척해 나가고 있으며 티아이는 안과 수술용기구 제조업체로 고탄성 와이어로프와 고주파를 이용한 백내장 수술기구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특허 생산중인 업체로 자체R&D투자에도 적극적인 기업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MOU체결에는 지역 4개 대학병원과 BISTEP이 함께 참여하여 의·과학산단에 입주하는 기업들과 기 구축중인 방사선 연구기반을 바탕으로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첨단기술 사업화를 지원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는 의·과학산단 내 주요 기반시설 구축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연관기업 유치 집적화로 이 일대를 의료바이오, 제약, IT, 자동차 등 방사선융합 기술을 선도하는 세계적 방사선의과학의 메카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