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시, 18일 청풍명월 그린페스티벌 개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송고시간 2016-06-16 16:05

오는 18일 충북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청풍명월 그린페스티벌’ 포스터.(사진제공=제천시청)

충북 제천시가 제21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환경의 날 기념식’과 ‘청풍명월 그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제천시가 주최하고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주말장터와 함께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녹색생활 실천과 환경보호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아름다운 환경 건강한 미래’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기념식은 환경선언문 낭독과 환경유공표창 수여 순으로 진행된다.

청풍명월 그린페스티벌 환경콘테스트에서는 환경백일장, 꽃·물·환경그림그리기, 녹색성장 포스터 그리기, 자원 재활용작품공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분야별로 시상한다.

초·중·고등학생과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와 함께 페이스페인팅, 팬시우드체험, 매듭공예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과 제천지역 학교 학생들의 과학동아리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또한 가정에서 평소 사용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버리기에는 아까운 의류, 도서, 장난감 등을 가지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아름다운 주말장터’가 열린다.

시는 아름다운 주말장터 판매금액 10%를 자율적으로 기부해 사회적 펀드를 조성, 복지사각지대의 저소득층 돕기, 예술 나눔 등의 공익적 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러한 나눔을 함께할 수 있는 아름다운 주말장터에서 소중한 가족들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