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샘표, 中교사 대상 '찾아가는 된장학교'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석민기자 송고시간 2016-06-28 10:21

27일 서울 염창중학교 선생님 30명을 대상으로 진행
우리 전통 발효 음식인 장의 중요성과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
27일 서울시 염창동에 위치한 염창중학교에서 중학교 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된장학교'가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샘표)

샘표가 27일 서울시 염창동에 위치한 염창중학교에서 중학교 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된장학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과 식문화를 교육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교사들에게 전통 발효 음식인 된장에 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찾아가는 된장학교'에서는 된장학교 김정수 교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된장이 건강에 좋은 이유, 좋은 된장 고르는 방법, 올바른 장 보관법 등을 설명했다.

행사에 참여한 박인숙 기술가정 선임교사는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식습관은 성장기에 형성이 되며 어른들의 역할이 중요한데, 그동안 어른들 조차 제대로 된 식문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적었던 것이 사실"이라면서 "서구화된 식습관에 길들여져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점점 사라져가는 고유 전통 장문화에 대해 제대로 알려주고, 올바른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샘표 된장학교는 2016년 현재까지 총 약 1만1000여명을 배출하며, 우리나라 고유 발효문화를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샘표 된장학교는 매달 2회씩 서울 충무로 본사에서 열리고 있으며, 이 외에도 30명 이상 된장에 대해 관심이 높은 집단을 위한 '찾아가는 된장학교'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