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미추홀 참물 품질보고서 발간·배포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6-06-28 10:24

인천시(시장 유정복) 상수도사업본부가 수돗물의 안전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미추홀 참물의 모든 정보를 담은 2016 미추홀 참물 품질보고서를 발간·배포했다고 밝혔다.

미추홀 참물 품질보고서는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한 안내책자다.

원수부터 수도꼭지까지 도달하는 동안 수돗물의 생산과정과 수질검사 기준·결과 등 수질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수돗물 관련 상식, 상수도행정 제공서비스 등 세부정보도 함께 담겨 있다.

품질보고서는 각 군·구청 민원실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하고 시민들이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한편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팔당 및 한강 원수부터 시작해 수돗물 정수과정까지 매 공정마다 수질을 실시간 확인하고 있다.

수질검사도 법정기준인 59개 항목에서 177개로 확대 실시해 모두 적합 판정을 받고 있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인천의 수돗물 미추홀 참물은 먹는물 수질기준을 모두 만족했고 수질기준을 초과한 경우는 단 한 차례도 없다”며 “품질보고서를 통해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전환과 상수도 신뢰도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