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김은지의 맛방 멋방) 통영맛집 대풍관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한가득!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지기자 송고시간 2016-06-29 12:31

아시아뉴스통신 창간7주년 기념 아나운서 출신 김은지 기자의 국내 명소 특별취재 프로젝트, 19탄!
통영맛집 대풍관의 A 코스메뉴. 싱싱한 해산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앵커 멘트] 전국에서 굴이 70% 이상 생산되는 곳이 통영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통영 굴이 유명할 수밖에 없는 이유 중 하나죠.

그런데 오히려 예전에는 통영에 굴요리 전문점이 없었다고 해요. 통영사람들이 돈을 주고 굴을 사 먹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이랬던 통영이 거가대교 개통과 함께 통영 케이블카가 관광 명소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연중 북새통을 이루는 지금의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통영에 있는 볼거리만큼이나 굴 요리 전문점이 눈에 자주 띄는데요. 오늘은 통영맛집 ‘대풍관’으로 걸음해봤습니다.

통영 대풍관 외관. 눈에 잘 띄는 노란색 간판 덕분에 찾아오기가 쉬웠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 굴요리 전문점인데도 다른 요리들이 눈에 많이 띄네요?

네, 여름철에는 아무래도 생굴을 먹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4월부터 9월까지 여름철 메뉴로 생선회, 모둠초밥, 멍게비빔밥, 해물 된장찌개 등을 제공하고 있어요.

코스, 요리 메뉴, 식사메뉴가 있는데 코스에 방금 말씀드린 요리들이 골고루 들어가 있어서 인원에 맞게 코스메뉴 하나, 요리나 식사메뉴 중에서 하나 주문하시면 푸짐하고 다양하게 먹어보실 수 있습니다.

통영까지 오셨는데 굴 요리는 드셔봐야지요. 해서 손님분들이 매생이굴탕수육이나 굴전은 꼭 드시고 가시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코스에 거의 포함되어 있기도 하고요.

- 초밥하고 굴탕수육이 제 맘에 쏙 드는데요. 이게 여름철 메뉴라고 말씀하셔서, 겨울에는 먹을 수 없나요?

초밥하고 굴탕수육은 당연히 겨울에도 드실 수 있죠. 10월부터 3월까지는 겨울철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 모둠 초밥, 해물된장찌개, 굴전, 굴탕수육은 빠지지 않아요. 그 때 오시면 생굴 회, 굴 무침, 석화 찜 같은 굴 요리도 정말 많고요. 기자님께서 겨울에 또 오시면 맛있게 해드릴게요. (웃음)

- 감사합니다, 꼭 와야겠어요. 그런데 들어올 때 보니 TV에 대풍관이 많이 나온 것 같던데요?

네. 1박 2일, VJ 특공대 같이 유명한 프로그램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2~3년 전만 해도 굴 요리 전문점이 통영에 거의 없었는데 제가 고민 끝에 열게 된 가게거든요. 그래서 통영 굴 수협에서 굴 요리 전문점으로 추천받기도 했습니다.

- 그래서 그런가, 손님이 정말 끊임없이 들어오는데요?

많이 찾아주시니 감사하죠. 주말에는 대기 줄이 꼭 생기다 보니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많이 죄송해요. 대기표에 성함이랑 인원수, 번호를 남겨주시면 오는 순서에 맞게 전화 드리니까 천천히 주변 구경 하시다가 맛있게 식사하러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