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여수소방서, 국가산단 안전관리 팀장 간담회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송고시간 2016-06-29 17:51

여수소방서에서 여수국가산단 내 입주업체인 GS칼텍스(주) 등 31개 사업장 안전관리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여수소방서)

전남 여수소방서(서장 최동철)는 29일 오후 3시 여수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여수국가산단 내 입주업체인 GS칼텍스(주) 등 31개 사업장 안전관리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선제적 예방활동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여수국가산단에서 시설 노후화 및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관계자들의 의식 고취를 위해 각 사업장별 안전관리의 실질적인 책임자인 안전팀장 위주로 참여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상반기 여수국가산단 주요업무 추진 현황 보고, 최근 5년간 발생한 사고 사례 및 심층 분석, 예방·진압 및 수습대책을 논의, 석유화학관련업체의 안전관리 취약성 및 개선방향을 위한 민·관의 역할 및 협조 방안 등 여수국가산단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하여 실시했다.

최동철 여수소방서장은 "여수국가산단에 내재하고 있는 위기의식과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하여 시민의 안전을 지켜내기 위해 각 사업장 안전팀장에게 다시 한 번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안전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