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유라시아 부산원정대’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실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박상언기자 송고시간 2016-07-01 14:45

OT통해 18박 19일간의 대장정 동안 부산 홍보 및 교류협력 강화 추진계획 설명
?
유라시아 부산 원정대 모집 포스터.(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 (서병수 시장)는 ‘유라시아 부산원정대’의 참가자 오리엔테이션을 7월 2일 오전 10시 한국해양대학교 어울림관 다목적실에서 원정대원 57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유라시아 부산원정대’는 1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18박 19일간 희망의길! 하나의길! 통일의길! 이라는 주제로 부산시민 57명이 해양대 실습선과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부산항-블라디보스톡-하바롭스크-이르쿠츠크-노보시비리스크-예카테린부르크-모스크바-상트페테르부르크 등의 러시아 주요도시를 방문하여 ‘유라시아 관문도시’ 부산을 알리고, 도시간 경제·문화 등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참가자 오리엔테이션에는 ‘유라시아 부산원정대’ 원정대장인 권오성 부산시의회 의원을 비롯하여 사업 주관기관인 부산국제교류재단의 로이 알록꾸마르 사무총장과 원정대원 전원이 참석할 예정이며 ▲사업소개 ▲참가자 역할 설명 ▲안전교육 및 한나라호 선상실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유라시아 부산원정대’는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후 오는 7월 16일 오전 10시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서 출정식을 가진 후 대장정에 오를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유라시아 부산원정대’는 유라시아 관문도시이자 물류중심도시인 부산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사업인 만큼 원정대원 한명 한명이 부산을 대표하는 민간외교사절단이라는 마음을 갖고 이번 원정대에 임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