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소방본부 추진업무 종합감사 실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박상언기자 송고시간 2016-07-01 15:19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시민감사 요망사항을 토대로 감사 실시
?
부산광역시 소방본부 로고(사진제공=부산시 소방본부)

부산시 (서병수 시장)는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자체 감사계획에 따라 소방안전본부의 2013년도 6월 이후 추진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감사에서는 소방행정 인사 분야 등에 대하여 문제점을 파악해 원인과 책임소재를 규명하고 비리·부조리 발생의 원인이 되는 불합리한 제도를 적극 발굴하여 개선할 예정이며, 소방장비, 공사·물품구입 등 회계분야에 대해 중점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시에서는 감사대상 기관에서 추진한 업무와 관련한 예산낭비사례, 위법·부당한 업무처리, 부조리 사례,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시민감사 요망사항을 접수한다.

시민감사 요망사항 접수기간은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8일까지이며 시 감사관실 또는 소방안전본부 소방감사담당관실로 서면이나 전화,팩스 또는 인터넷으로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단, 신청 시에는 주소, 성명, 전화번호 등 인적사항을 기재하여야 하고 익명이나 수사 및 재판에 관한 사항, 개인사생활 침해우려가 있는 사항, 타 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중인 사항은 신청접수가 제외되며, 신고 받은 감사요망사항에 대하여는 감사를 실시하여 잘못된 사항은 시정 조치하고 제출한 시민에게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부산시관계자는 “시민 요망사항을 토대로 이번 감사를 실시하며 법령위반 및 부조리 사례에 대하여는 엄중 문책하고 열심히 일하는 우수 공무원은 발굴하여 표창할 계획이며, 감사 종료 후 감사결과를 부산시 홈페이지 감사정보란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