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김은지의 맛방 멋방) 행복한 주말 으뜸 힐링, 파주맛집 ‘물빛하늘풍경’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지기자 송고시간 2016-07-01 20:12

아시아뉴스통신 창간7주년 기념 아나운서 출신 김은지 기자의 국내 명소 특별취재 프로젝트, 31탄!
연평도 약선간장게장은 ‘물빛하늘풍경’의 효도메뉴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앵커 멘트] 파주 하면 어쩐지 동화같이 따뜻한 분위기가 떠오르는데요. 헤이리마을, 프로방스, 영어마을 등 아기자기한 장소부터 벽초지 수목원, 임진각처럼 자연과 가까운 볼거리도 많은 곳입니다.

그림책처럼 아름다운 파주는 지금 연인들과 가족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는데요. 더운 여름 잃어버린 입맛을 단숨에 찾아줄 그곳! 환상적인 외관을 보여주는 파주 가볼만한 곳 ‘물빛하늘풍경’입니다.

물빛하늘풍경의 외관. 맑은 하늘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 안녕하세요. 가게도 그렇고 이름도 너무 예쁜 곳이네요, 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건강한 한 상을 만들어 드리는 곳 ‘물빛하늘풍경’입니다. 물빛과 하늘을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잖아요. 이곳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고 힐링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그렇게 지었습니다.

- 메뉴가 참 특이해요. ‘테마’ 스페셜 한상차림에서 테마는 어떤 걸 의미하시는 건지요?
저희 가게 주메뉴가 전라도 테마 스페셜 한상차림인데요. 상차림을 봤을 때 가장 푸짐하게 나오는 지역이 전라도니까, 그만큼 푸짐한 한상 차림을 제공해 드린다는 의미입니다. 4인 기준 상차림인데 차려진 상만 보면 4인 식탁이라고는 생각 못 하실 거예요.

살이 통통하게 오른 보리굴비 짭조름한 맛이 그야말로 밥 도둑이 따로 없었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 어떤 음식이 나오는지 미리 들어볼 수 있을까요?
너무 많아서 다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웃음) 일반적으로 드시는 잡채랑은 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는 전라도식 토속 잡채와 숯 향이 제대로 베어서 계속 침샘을 자극하는 숯 향 쭈꾸미 볶음, 통통하게 살이 오른 보리굴비를 가장 선호하시는 것 같아요. 또 식사메뉴로 나오는 메인 탕인 전복해물뚝배기 같은 경우는 방문해 주시는 분들의 열분 중 일곱 분은 꼭 정말 맛있었다고 얘기해주고 가시거든요. 그 외에도 야채샐러드, 김장배추김치, 홍어초무침, 돌솥밥, 후식으로 매실차까지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 파주시 '으뜸맛집'에 선정되셨다고요?
네. 연평도 약선 간장게장으로 으뜸 맛집에 선정될 수 있었어요. 이게 여러 심사위원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는 건데 저희 물빛하늘풍경의 게장은 약선간장으로 담가서 많이 짜지 않고 모두 국내산 암케를 사용해 알이 꽉 차있답니다. 제가 꼭 게장만이 아니라 모든 재료를 국산으로 사용해야 좋은 맛이 난다는 고집이 있어서요. 그래서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지 않았나 생각이 들어요.

- 마지막으로 찾아와주시는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식사 전에 내어드리는 음식부터 각종 메인 메뉴까지 더 각별히 신경 쓰는 이유는 이곳에 찾아주시는 모든 분께서 제대로 대접받고, 제대로 된 식사를 한 것 같은 기분을 느끼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예요. 평일 내 쌓인 스트레스들 주말에 방문하셔서 맛있고 정성스러운 웰빙 무공해 식사로 시원하게 해소하시길 바랍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