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인터뷰
(김성준의 아시아가 만난 맛집)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입으로 먹는다. 속초맛집 ‘놀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성준기자 송고시간 2016-07-14 16:23

아시아뉴스통신 창간7주년 기념 김성준 기자의 아시아가 만난 맛집 탐방 프로젝트, 5탄!

속초맛집으로 소문난 놀자대게 간판./아시아뉴스통신=김성준 기자

[앵커멘트] 노을이 지는 하늘과 아름답게 펼쳐진 에메랄드 빛 바다를 생각하면 가슴이 뻥 뚤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장사항 바닷가에서 파도소리를 들으며 신선한 대게를 먹을 수 있는 속초맛집 ‘놀자’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살이 가득 찬 대게, 속초 맛집 답게 비리지 않고 담백하다./아시아뉴스통신=김성준 기자

- 속초맛집이라고 해서 방문 드렸습니다.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속초맛집 ‘놀자’입니다. 속초에 놀러오시는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놀자’는 대게와 회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횟집입니다. 통유리로 되어 있으므로 앞에 펼쳐지는 장사항을 한눈에 바라보며 분위기 있는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스끼다시를 무료로 제공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좋은 음식과 좋은 풍경을 보실 수 있도록 서비스 하고있습니다. 17가지의 다양한 회와 해산물, 게살튀김, 오징어순대, 물회 등 스끼다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야외 테라스도 있고, 2층의 조용한 분위기로 데이트 장소로도 좋습니다. 단체분들을 위한 단체석도 보유하고 있어서 단체모임 분들도 많이 찾아오신답니다.

대게 등딱지 비빔밥, 짭조름한 대게 등딱지와 고슬고슬한 밥이 조화를 이룬다./아시아뉴스통신=김성준 기자

- ‘놀자대게’ 팜플렛을 보니까 속초 가볼만한곳을 한눈에 볼 수 있네요?
저희 식당을 찾아오신 분들이 더 좋은 곳을 방문 하실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만들게 되었습니다. 식사 후 저희 팜플렛을 보고 가볼 만한 곳을 선정하셔서 가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뿌듯하고 좋습니다.

얼큰한 홍게라면. 각종해산물과 야채, 청양고추, 홍게가 들어가서 국물맛이 좋다./아시아뉴스통신=김성준 기자

-대게가 비리지 않고 맛있는데요. 어떤 비법이 있나요?
집안 내력으로 대게를 잡는 선원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매출 규모 100억원이 넘는 속초의 명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대게를 판매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비리지 않게 하는 노하우가 생긴 것이겠지요. 잡내와 비린내를 제거하는 저희만의 노하우를 통해서 손님상에 올리기 때문에 비린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잘 드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말씀드립니다.
놀자 대게를 이용해주시는 많은 분들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항상 신선한 대게를 제공하기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처음 오시는 분들이라면 제가 속초 가볼 만한 곳도 안내해드리고, 픽업차량이 있어서 근처 리조트까지 왕복 픽업서비스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항상 손님을 먼저 생각하는 ‘놀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