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2일 수요일
뉴스홈 인터뷰
(박민수의 대동맛지도) 전주맛집 양념갈비와 떡갈비맛이 좋은 ‘지리산참숯갈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민수기자 송고시간 2016-07-14 18:33

아시아뉴스통신 창간7주년 기념 박민수 기자의 이색 명소 특별 취재 프로젝트, 3탄!

초벌되어 나오는 양념돼지갈비, 은은한 숯향과 부드러운 육질로 입맛을 사로잡았다./아시아뉴스통신=박민수 기자

[앵커멘트] 휴가를 갈 때 어디를 가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떤 음식을 먹느냐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전주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도시 중 하나인데요. 전주맛집으로 소문난 ‘지리산참숯갈비’를 소개합니다.

- 안녕하세요 대표님. 입구에서부터 냄새가 정말 좋은데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리산참숯갈비’는 전주에서 떡갈비와 양념돼지갈비로 유명한 고깃집입니다.
부드러운 육질의 고기를 손님상에 올리기 때문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 고기 냄새가 정말 좋은데요. 무슨 비결이라도 있나요?
양념에 배와 양파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 것 같습니다. 배와 양파를 많이 넣게 되면 고기 육질이 부드러워지고, 돼지양념갈비는 나가기 전에 숯불에 초벌구이해서 은은한 숯향이 잘 베어져서 나가기 때문에 더 좋은 냄새가 나는 것 같네요.

- 전국에 배달도 하고 계시다고 들었어요.
네. 전주에서 찾아오시는 분들은 가까우므로 방문을 해주시지만, 전주에 놀러왔다가 식사를 하고 가신 분들은 다시 찾아오기란 쉽지 않습니다. 식사해보신 분들은 대부분 명함을 갖고 가셔서 전화로 주문을 해서 드시고 계십니다. 돼지양념갈비, 떡갈비는 포장 및 전국 택배가 가능하고 3대째 이어지고 있는 어머니의 손맛이 담긴 간장게장도 포장 및 전국 택배가 가능합니다.

‘지리산참숯갈비’에서 판매하는 떡갈비, 윤기와 향이 침샘을 자극한다./아시아뉴스통신=박민수 기자

- 떡갈비도 다른 곳과는 다른 것 같아요.
눈썰미가 좋으시네요. 떡갈비를 만들 때 생고기를 양념을 만들어서 재워서 5일후에 건져낸 다음에 양념이 묻어 있으니까 일부는 고기를 갈고 다지고, 양념을 다시 만든 다음에 재운 후에 떡갈비 모양을 만들어냅니다. 이렇게 만들게 되면 고기가 훨씬 더 부드러워지기 때문인데요. 보통 다른 고깃집은 3일에서 5일만 숙성기간을 거치는데 저희는 숙성기간 5일 지난 다음에 양념을 넣어서 또 한 번 5일 동안 더 재우기 때문에 더욱 부드러운 육질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떡갈비뿐만 아니라 돼지갈비도 다른 전주 맛집은 한 번만 양념 재는데 저희는 양념을 재놓고 5일지나고 다시 양념을 재고 5일 지난다음에 손님상에 올리고 있습니다. 돼지갈비를 고기 상태로 저온 숙성으로 10일 숙성을 하는 데는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 관광지에 있어서 그런지 다양한 손님들이 많이 계시네요.
네.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분들도 많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전주에 사시는 분들도 찾아주시지만 관광하러 오신 분들도 많이 찾아주시기 때문에 전주 데이트코스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외부에서 전주 맛집추천 검색해서 오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편한 주차장 시설을 갖추어 놓았습니다. 멀리서 오시는 분들도 후회하지 않도록 좋은 서비스로 대접하겠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