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걸그룹 ‘플래쉬’ 멤버 고운 '창원 평생학습&과학축전' 홍보대사 위촉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6-08-04 17:50

4일 창원시가 걸그룹 ‘플래쉬’ 멤버 고운을 '2016 창원 평생학습&과학축전' 홍보대사로 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는 오는 9월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 등지에서 열리는 ‘2016 창원 평생학습&과학축전’의 홍보대사로 걸그룹 ‘플래쉬’의 멤버 고운을 위촉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고운은 창원 출신으로 '평생학습&과학축전' 홍보는 물론 창원시 세대별 교육콘텐츠와 젊은이들이 학습하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게 된다.

고운은 1994년 창원에서 태어나 2014년 1월 4인조 걸그룹 ‘플래쉬’로 데뷔했다.

나래, 수아, 예지, 고운으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 ‘플래쉬’는 지난 2012년 데뷔했다.

‘희망돌’이란 닉네임과 함께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 2014년 LA한인축제, 런던세계관광박람회 등 여러 해외 공식행사에 한국 K-POP대표로 초청된 실력파 걸그룹이다.

고운은 “‘2016 창원 평생학습&과학축전’의 홍보대사를 맡게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번 행사와 창원시를 알리는데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먼저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저도 가수 꿈을 꾸고 열심히 활동하는 것처럼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꿈을 찾고 그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문화를 형성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향을 위해 재능기부로 홍보대사에 위촉된 고운은 SNS, 포스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개막식 행사에도 참가해 시민들과 직접 만나고 공연까지 하겠다고 밝혀, 홍보대사로서의 의욕을 보였다.

‘2016 창원 평생학습&과학축전’은 지역의 평생학습과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개최돼, 많은 시민들이 찾는 대표적인 교육문화산업축제로, 평생학습?과학 기관, 학습동아리의 홍보체험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평생학습과 과학 경연대회,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중국어 말하기 대회, 다채로운 특강과 이벤트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창원문성대학 후문 주차장에서 프리마켓이 열리는 등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