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여성회관, 경력단절 여성 위한 ‘톡!톡! JOB았수다’ 마련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기자 송고시간 2016-08-12 15:34

18일 오후 2시 부산여성회관 2층 소회의실... 피부미용 직업교육훈련수료생과 관련업체 구인·구직 취업설명 토크 콘서트
부산여성회관은 오는 18일 오후 2시 회관 2층 소회의실에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취업토크쇼 ‘톡!톡!JOB았수다’를 마련한다.(사진제공=부산시)

부산여성회관(관장 배일화)은 18일 오후 2시부터 3시간가량 여성회관 2층 소회의실에서 올해 피부미용사 직업교육훈련을 수료한 경력단절여성들과 우수한 조건을 갖춘 관련업체와의 구인·구직 취업설명 토크 콘서트(톡!톡! JOB았수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들의 전문역량 강화 및 취·창업 지원을 위해 노력해온 여성회관이 올해 처음 시도하는 것이다.

교육훈련에서 취업까지 원스톱지원시스템의 롤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수의 피부미용 우수업체들과 여성회관에서의 직업교육훈련과정을 수료한 경력단절여성 전원이 참여, 서로 정보공유 및 소통기회를 가질 예정이며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연계까지 이뤄지게 될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는 참여업체 홍보 및 교육생 자기소개, 2부는 취업을 위한 현장면담 및 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부산여성회관에 따르면, 회관을 통해 피부미용사과정 수료자 70%가 자격증을 취득한 것은 물론, 교육생 20명 중 8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재 미취업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능한 전원취업이 될 수 있도록 구인·구직매칭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는게 부산여성회관측의 설명.

부산여성회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구인·구직 취업설명토크콘서트(톡!톡! JOB았수다)를 더욱 활성화 해, 관련업체는 신뢰할 수 있는 인재채용의 기회를, 교육수료생들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며, “더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프로그램을 다양화, 업그레이드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