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0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이종배 의원, ‘지역 도로사업 추진 현황’ 보고 받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송고시간 2016-10-21 11:36

‘국도3호선 수안보교차로 개선’ 등 원활한 추진 당부
이종배 새누리당 국회의원(충북 충주시)./아시아뉴스통신DB

이종배 새누리당 국회의원(충북 충주)은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으로부터 지역관련 도로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종배 의원은 20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김일환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과 관련 공무원들로부터 ‘국도3호선 수안보교차로 개선’, ‘국도36호선 신당리 위험도로 개량’ 등 지역관련 도로사업의 추진현황에 대해 보고받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이 날 논의된 주요 사업들은 ▶국도3호선 수안보교차로 개선 ▶국도36호선 신당리 위험도로 개량 ▶신당2교 등 5개 교량 내진보강 ▶국도36호선 월악교 보수 ▶충주 지역 27개 교량 정기보수 ▶국도3호선 등 사고 잦은 곳 개선 ▶국도 3호선, 36호선 방호울타리 정비 ▶국도38호선 앙성면 일원 포장 보수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조기 추진 ▶국지도 82호선 노은~북충주IC 조기 추진 등이다.

특히 ‘국도3호선 수안보교차로’의 경우, 그동안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해 집단민원이 제기돼왔던 곳으로 내년 사업비가 반영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공사가 추진돼 주민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도36호선 신당리 위험도로’의 경우에도 급커브 구간인데다 겨울철 결빙 등으로 인해 교통사고가 다수 발생해 왔으나 올해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다음해부터 공사를 추진함에 따라 개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교량 보수’와 ‘방호울타리 정비’, ‘사고 잦은 곳 개선’ 등도 차질 없이 추진됨에 따라 도로 이용자들의 통행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보인다.

이 의원은 “지역 도로 관련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조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대전지방국토관리청에서도 관심을 갖고 노력해달라”며 “본 위원도 관련 사업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