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시원포럼, 하반기 정보보호 컨퍼런스 26일 부산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기자 송고시간 2016-11-13 21:20

“경남의 중심에서 보안을 외치다”
시원포럼은 2016년 하반기 정보보호 컨퍼런스를 이달 26일 오후 1시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5층에서 개최한다.(사진제공=시원포럼)

시원포럼(Security One Forum)은 2016년 하반기 정보보호 컨퍼런스를 이달 26일 오후 1시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5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을 통해 SW보안취약점 경진대회 우승자의 생생한 대회 현장 이야기와 보안 기술 정보를 공유한다.

최근 고도화된 사이버 공격 등으로 인해 정보보호에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특히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서비스가 생활화 되고 있어 이를 악용한 보안사고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번 시원포럼에서는 이러한 임베디드 기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통해 0-day(제로데이) 공격을 미리 찾아내, 공격자로부터 안전한 임베디드 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한다.
 
이와 더불어,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로봇에 사용되는 Robot OS(ROS)의 취약점을 분석해 향후 발생하는 인공지능 로봇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가이드를 발표한다.
 
이번 포럼은 경남권 정보보호 컨퍼런스 시원포럼과 5개 지역대학 정보보호동아리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한다.

시원포럼은 사전등록을 통해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