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장욱현 영주시장, "수도권 공략으로 경북사과 쟁경력 확보하겠다"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16-11-15 15:51

판촉, 홍보행사 통해 대도시 소비자 공략
사과주산지 시장군수 협의회의 통해 활력방안 제시
장욱현 영주시장이 지난 9~11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2016경북사과홍보행사'에 참여해 서울시민들에게 영주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사진제공=영주시청)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가 15일 사과주산지 시장군수 협의회를 통해 사과의 새로운 활력방안을 제시하는 등 사과 경쟁력 확보에 적극 나섰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지난 9일 서울 뉴국제호텔에서 열린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를 통해 농작물 재해보험에 일소피해를 추가토록 건의하는 등 새로운 활력방안을 제시했다.

장 시장은 "폭염으로 일부 피해가 발생했지만, 일조량이 많고 작황이 좋아 예년보다 20% 이상 수확량이 늘었다"며 "풍작으로 가격 하락이 예상되는 가운데 수도권 공략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는 사과재배 면적이 300ha 이상인 경북지역 15개 시군이 참여한 협의체로 이날 회의를 통해 국내 사과의 수급안정과 적정 가격 유지를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저품위 사과의 시장격리 수매 지원에 필요한 국도비 예산을 요구해 생산량 증가와 소비감소 기조가 지속될 시 15개 시군에 함께 대책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영주시는 지난 9~11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2016경북사과홍보행사'에 참여해 서울시민들에게 영주사과의 우수성을 알렸다.

경상북도(대구경북능금농협 주관)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정무실장, 농축산식품부 차관을 비롯한 관계자와 구매바이어, 사과재배농가 등 10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경북사과홍보행사는 경북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 소속 15개 시군이 참여해 착한사과를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기반을 확대했으며,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경상북도 사과 공동브랜드인 Daily(데일리) 선포식을 갖고, 활성화에 나섰다.

영주시는 이 자리에서 영주사과 뿐 아니라 풍기홍삼가공제품, 선비촌 한과, 한부각 등 대표적인 영주 농특산품을 전시하고 영주사과를 할인 판매하는 등 특색있는 전시 홍보관을 운영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모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