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세종시 강정기씨 올해 복숭아 선발대회 최우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6-11-18 10:47

1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대표과일 선발대회 복숭아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강정기씨.(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 조치원읍 강정기씨(53)가 18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복숭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강 씨는 자연류 복숭아 재배법을 기존 복숭아 재배법에 접목해 고품질의 천중도 복숭아를 생산해 이번에 최우수상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게됐다.

대표과일 선발대회는 각 광역시도에서 추천한 11개 품목의 과일에 대해 외부 전문가와 소비자평가단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전는 과일뷰티 메이크업 쇼, 국산과일 쿠킹클래스 및 요리경연대회,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전시.홍보행사가 펼쳐진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은 국내 최고의 과수산업 종합대전으로 세종시는 농산물 홍보관 2개 부스를 운영한다.

조치원농협, 과수연합회, 부용금강배영농조합법인 등이 참여해 배, 포도, 밤 등을 전시.판매하고 금이산 농원에서 생산된 복숭아 와인, 복숭아 식초와 과일즙 등을 선보인다.

조규표 농업정책과장은 “세종시에서 생산한 과일의 소비 진작과 우수성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