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희망2017 이웃돕기 성금모금 확산에 앞장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6-12-07 07:47

"나의 기부, 가장 착한 선물입니다"
6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이강덕 시장을 비롯한 전 간부공무원들이 동료직원에게 열매를 달아주는 '사랑의 열매달기'를 시작으로 분위기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희망2017 나눔캠페인' 이웃돕기성금 모금에 나섰다.

포항시는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이강덕 시장을 비롯한 전 간부공무원들이 동료직원에게 열매를 달아주는 '사랑의 열매달기'를 시작으로 분위기 확산에 앞장섰다.

또한 시민과 단체 등의 동참을 독려하기 위해 공무원 대상 성금모금, 연말연시 길거리 캠페인, 생방송 성금모금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후 모금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생계지원, 의료지원, 명절위문사업, 사회복지시설.기관 등의 프로그램 지원비로 사용 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작은 기부는 사랑의 시작이며 연말연시를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희망과 용기를 심어 줄 수 있도록 지역 주민과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2017 나눔캠페인'은 내년 1월31일까지 기관, 단체, 기업체 및 시민을 대상으로 모금 운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청, 구청, 읍면동주민센터에 성금모금 안내 창구 개설, ARS전화모금(060-700-0060)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