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교육청, 2017학년도 유.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입학 예정 학부모 연수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6-12-07 07:50

경북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류필수)은 6일 포항교육지원청 별관2층 발명교육센터에서 2017학년도 유.초등학교 입학 예정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47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유.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갖게 되는 학부모님의 불안한 심리를 제거하고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방법, 치료지원비, 방과후교육비, 통학비 지원 등 특수교육관련 서비스 지원 절차에 대한 안내를 함으로써 학부모님들이 특수교육관련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또한 장애가 심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특수교육보조인력 신청 방법도 안내해 학생들이 학교에서의 이동 보조 및 학습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학부모의 자녀 취학에 대한 불안한 심리를 다소나마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을 줬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포항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를 위한 이러한 연수를 해 처음으로 학교에 보내는 학부모의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을 해소하고, 자녀가 학교에서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돼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포항교육지원청 강영석 교육지원국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학교에서 일반학생들과 동등하게 모든 교육의 기회가 주어지고 학교생활의 편의 증진을 위해 교육적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