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성시, 효율성 높인 모바일 현장관리 구축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6-12-19 13:29

경기 화성시가 기존의 공간정보시스템을 모바일로 구현해 행정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현장 중심의 시설물 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에 시는 사업을 주관한 정보통신과를 비롯해 시스템 개발에 참여한 7개 부서 관계자와 경기도 내 시 ·군 공간정보 업무 관련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9일 완료보고회를 열었다.

구축된 시스템은 각 부서에서 분산 또는 수기로 관리하던 시설물의 정보를 연계·통합해 현장담당자가 실시간으로 시설물 정보조회와 장애정보 입력, 점검현황 조회 등이 가능하다.

또한 상수관로와 재배단지, 가로등 등 각종 시설물관리부터 재난현장지원까지 부서별 업무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기능으로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최현길 자치행정국장은 "보다 많은 부서가 시스템을 활용하면 시민들에게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다음해 1월부터 3월까지 시험운영기간을 거친 후 고도화 사업을 통해 시스템 최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