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예천군, 고객중심 민원행정으로 군민 만족도 높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16-12-19 13:33

군민에게 한 걸음 다가가는 편안하고 친절한 민원실 운영
예천군 종합민원과 직원들이 친절 인사연습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예천군청)

경북 예천군 종합민원과가 올 한 해 군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쳐 행정에 대한 신뢰와 주민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일 예천군에 따르면 종합민원과는 내 집같이 편안한 민원실을 위한 미니갤러리와 작은도서관, 민원안내도우미제도 운영과 매주 3회 민원실 전 직원 민원응대 인사연습을 통해 고객중심 민원행정을 펼쳤다.

또 교통이 불편한 지역이나 시간적 여유가 없어 민원실을 방문하기 어려운 민원인들을 위해 찾아가는 지적민원실 운영과 학업에 바쁜 학생들에게는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발급으로 학생들의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줄였다.

특히, 도청신도시 입주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청신도시 이동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청신도시 입주에 필요한 민원의 신속한 해결로 신도시 입주민의 민원만족도를 높였다.

이밖에 예천곤충엑스포와 전국규모의 양궁.육상대회에서 철저한 위생업소 관리를 통해 선수들의 만족감을 높였으며, 이런 노력의 결과로 경북도 식품위생관리사업 최우수, 식품안전관리 전국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