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덕군 환경관리 道 최우수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6-12-22 21:41

지난 20일 경북 영덕군이 경주시에서 열린 '2016년 환경관리실태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덕군)

경북 영덕군(군수 이희진)이 지난 20일 경주시에서 열린 道 2016년 환경관리실태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북도가 주최한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배출 환경관리, 모범 업무수행 등 5개분야 10개 과제에 대해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종합해 순위가 결정된다.

영덕군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점검률, 배출부과금 징수율 및 자율점검업소 관리 등 모든 분야에서 골고루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고속도로, 철도 등 대규모 국책사업 시행에 따른 민원에 대응해 사전에 열악한 현장을 점검해 민원발생 요소를 파악하고 시정 또는 대안을 모색하도록 하는 등 공사에 따른 생활환경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덕군 환경위생과 관계자는 "상주-영덕간 고속도로 개통에 이어 포항-삼척간 철도, 포항-영덕간 고속도로 건설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이어짐에 따라 적극적인 환경행정을 펼쳐 높아진 주민의 환경욕구를 충족시키고 우리 지역을 찾는 방문객 증가에 대응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