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 '대구식객단' 38명 모집…대구음식 홍보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6-12-23 10:57

28일부터 10일간 대구음식홈페이지서 온라인 접수
'대구 10미(味)'.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대구육개장, 막창구이, 뭉티기, 동인동찜갈비, 논매기매운탕, 복어불고기, 누른국수, 무침회, 야끼우동, 납작만두.(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시는 대구음식 홍보와 맛집 발굴, 음식문화 개선을 위해 '제8기 대구식객단' 활동에 참여할 단원 38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18세 이상 대구시민으로 음식관련 개인 블로그 운영자이고, 오는 28일부터 내년 1월6일까지 10일간 음식누리집 대구푸드(www.daegufood.go.kr)에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8기 대구식객단은 70명을 위촉해 운영하며, 제7기 식객단 중 활동실적이 우수한 32명을 우선 선발하고, 38명을 신규로 선발한다. 선발 결과는 내년 1월13일 음식누리집 대구푸드에 공지된다.


그동안 제7기까지 대구식객단이 추천한 맛집 1만1926개가 음식누리집 대구푸드에 등재돼 홍보되고 있다. 매년 식객단 수준이 향상되고 활동실적 또한 활발해 맛집 방문후기 등록이 올해 12월22일 현재 2847건으로, 지난해 2358건에 비해 20%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시는 대구식객단과 음식누리집 대구푸드를 활용해 대구음식을 국내·외에 적극 홍보해 관광객 1000만명 유치를 앞당길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