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아시아뉴스통신TV] '로타리조인트 전문기업' 반태행 KJC광진 대표의 경영철학 “위기를 기회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주은교기자 송고시간 2016-12-30 15:29

?
?
반태행 KJC광진 대표가 아시아뉴스통신TV 주은교 아나운서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반 대표는 “경기가 안 좋을 때가 오히려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경영철학에 대해 설명했다./아시아뉴스통신=박재환 기자

30년전 국내 최초로 로타리조인트를 국산화시킨 KJC광진.
?
지역경제와 한국경제에 이바지하고 있는 KJC광진의 반태행 대표로부터 광진만의 경쟁력과 기업이념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
[주은교 아나운서] 네. 먼저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
[반태행 KJC광진 대표] 네. 저희 회사는 1983년 2월 5일 ‘광진 무역상사’로 출발 했습니다. 그 당시 지금현재 저희들이 하고 있는 ‘로타리 조인트’를 일본에서 수입해 국내 판매를 처음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판매업은 서울에 저희 지사를 두고 본사는 부산에 두고 전국 시장에 판매를 한 2년 정도 하면서 제조업으로써 가치가 있느냐 없느냐를 판단하기 시작해 저희들 긍정적으로 평가를 내리기 시작해 2년 뒤 ‘광진’으로 상호를 바꾸면서 제조업으로 시작했습니다.
?
[주은교 아나운서] 네 방금 말씀하셨던 ‘로타리 조인트는’ 어떤 기술력을 자랑하나요.
?
[반태행 KJC광진 대표] ‘로터리 조인트’ 기술력은 한마디로 말하면 ‘로타리 조인트’를 만드는 기업인이 얼마만큼 양심적으로 좋은 물건을 만드느냐가 승부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그런 면에서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최선을 다해 이해관계에 대해 손해를 보지 않는다면 좋은 물건을 만드는데 최대한 신경을 쓰고 좋은 부품을 구입을 해 그 부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까지 외부에서 우리 상품이 다른 상품보다도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주은교 아나운서] ‘광진 만의 경쟁력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지 말씀해 주실 수 있을까요.
?
[반태행 KJC광진 대표] 네 저희는 오랫동안 이직 없이 저희 회사에 근무해 온 기능공들이 있습니다. 그분들이 약 30년 동안 똑같은 업무들을 계속해서 해왔기 때문에 다른 어떤 회사보다도 숙련도 면에서 경쟁력이 있고요. 이것은 어떤 회사와도 바꿀 수 없는 저희 회사만의 자본이자 자랑거리입니다. 두 번째로 저희들이 납품하고 있는 물건을 쓰고 있는 회사가 저희들의 직원은 아니지만 직원처럼 생각해 사후관리를 철두철미하게 하면서 그분들의 어떤 어려움을 최소화시키고 부족한 부분을 저희들이 노력을 해서 매꾸어 나가고 있습니다.
?
반태행 KJC 광진 대표는 “30년 동안 같은 업무를 계속해 왔기 때문에 어떤 회사보다 숙련도면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설명했다./아시아뉴스통신=박재환 기자

[주은교 아나운서] 국내뿐만 아니라 지금 전 세계가 불황이 장기화 되고 있는데요. ‘광진’은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 말씀해주세요.
?
[반태행 KJC광진 대표] 저희들은 극복이라기보다 이렇게 경기가 안 좋을 때가 저희들은 상당히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저희들은 세계시장을 두드려보기 시작한지가 한 5~6년 정도밖에 안됐거든요. 세계시장을 지금에 개척해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경기가 좋은 것보다도 경기가 안 좋을 때 저희들은 시장을 확보를 하면 경기가 좋을 때는 그만큼 대단한 시너지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저희들은 세계시장을 두드리면서 겸손하게 좋은 상품 좋은 가격으로 그분들한테 여태까지 맛보지 못한 그런 것들을 갖다가 우리 나름대로 우리 회사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그런 부분을 내세우면서 공략을 하고 있습니다.
?
[주은교 아나운서] 기업만의 경역 철학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반태행 KJC광진 대표] 저는 그렇습니다. 항상 저희들 직원과의 약속을 자주하고 약속을 지키려고 노력을 많이 합니다. 첫째 우리 직원들에게 최대의 대우를 해줄 수 있는 좋은 환경 속에서 일 할 수 있는 그런 회사로 만드는 것 그런 후 우리 회사가 성장해 국가에,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그런 회사 또 제가 세상을 떠나더라도 우리 직원들이 자랑스럽게 우리 회사를 지킬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
[주은교 아나운서] 네 답변 감사합니다.
?
로타리조인트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를 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는 KJC광진.
?
국내기업들이 불경기로 허덕이고 있는 가운데 KJC광진이 건강한 기업의 롤모델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아시아뉴스통신 주은교입니다.
?
[촬영편집] 박재환 PD, 박상언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