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국립대구과학관, 설 이벤트 '풍성'…스탬프 투어 등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1-24 10:21

국립대구과학관의 설맞이 민속놀이 체험.(사진제공=국립대구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덕규)은 설 명절을 맞아 24일부터 30일까지 다양한 행사와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설맞이 과학놀이 스탬프 투어를 비롯, 과학체험 교육프로그램, 3대가족 무료 관람 등 체험활동과 해설, 교육이 접목된 게임 형태의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과학놀이 스탬프 투어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각 전시관 및 야외 과학마당, 주요 상영관 등 과학관 일원에서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스탬프를 획득해 미션을 완료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통 연을 만들어보며 과학 원리를 이해하는 연 만들기 체험, 일상생활 속 자석의 원리를 알아보는 신통방통 자석미로, 알쏭달쏭 가로세로 퍼즐 왕, 미션투호놀이, 신나는 과학투어 고(GO)끼오, 쫄깃쫄깃 가래떡의 과학 등이다. 전체 스탬프 투어를 완료한 관람객에게는 열쇠고리, 유가 유과, 무료 초대권 등 특별 경품도 제공한다.


과학교육과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정유년 맞이 닭 모양 태양광 캐릭터 만들기, 2017년 달력을 만들어보는 매직큐브 2017, 망원경 제작 교육인 태양관측 도구 만들기, 증강현실체험, 열쇠고리 만들기, 태양관측 행사 등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3대 가족이 과학관을 함께 방문하면 상설전시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국립대구과학관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운영되며, 입장 종료시간은 오후 4시30분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