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신용현 국회의원, “중국에 강력히 미세먼지 대책 마련 요구해야”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7-03-22 14:43

“미세먼지는 국민 생존권, 건강권이 달린 문제다”
신용현 국민의당 국회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신용현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미세먼지와 관련해 국민 생존권이 달린 문제이기때문에 우리 정부가 중국 측에 강력하게 대책마련을 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2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최고위회의에서 신용현 최고위원(전국여성위원장)은 “우리 대기에 중국 발 미세먼지 영향이 크고 국민 생존권과 건강권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우리 정부는 미세먼지와 관련해서는 대책마련 요구 등 중국에 할 말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미세먼지 대책과 관련해선 중국 영향에 대해 얘길 하지 않을 수 없다”며 “통계마다 차이는 있지만 우리 대기에 중국 발 미세먼지 영향이 50%~70%에 달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중국발 미세먼지 문제는 국민 생존권이 걸린 문제라며 정부가 대선일정 및 행정공백 등을 이유로 중국에 당연히 해야 할 말을 못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황교안 대행은 중국 정부에 (피해보상을 포함 한) 미세먼지 대책마련을 강력히 요구할 필요가 있다”며 “지난 해 국민의당이 제안했던 ‘UN 등 국제기구를 통한 동북아 지역 환경 의제화’를 정부차원에서 추진하는 외교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