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령시, 긍정의 힘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만든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7-03-27 11:35

사진은 청렴교육장면.(사진제공= 보령시청)

충남 보령시는 27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직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 공무원 및 공무직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내부 만족도 조사의 결과를 토대로 조직 문제점과 개선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특히 지난해 공직사회 부패 척결을 위해 인사 청탁 금지, 부패공직자 처벌 기준 강화, 공직자 청렴 및 청탁금지법 교육 등 강도 높은 청렴시책을 추진해 충청남도 감사위원회가 주관한‘2016 시군 반부패 청렴대책 평가’우수기관이라는 성과를 올렸으나 상대적으로 낮은 내부 만족도의 원인을 진단하면서 맞춤형 대안제시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굳은 의지를 다지는 자리였다.

강사로 초빙된 위드 HRD 권인아 대표는“‘청렴한 조직을 만드는 힘, 긍정’이라는 주제로 의사소통, 코칭 커뮤니케이션 등을 통해 수직?권위적인 관계의 수평적 전환과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 확산으로 만들어진 조직의 긍정적인 분위기가 청렴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조태현 기획감사실장은 “도덕과 긍정의 소중함에 대해 우리 모두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며 “관행적인 부패 행위를 차단하고 청렴의 확고한 인식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