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GETV화상회의시스템'으로 소통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3-29 19:58

유․초․중등 교육통계조사 담당자 연수 실시
경북교육청이 29일 경북도교육연구원과 21개 지역 교육지원청 간 GETV화상회의시스템을 이용, 2017년 유초중등 교육통계조사 담당자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9일 경북도교육연구원과 21개 지역 교육지원청 간 GETV화상회의시스템을 이용, 2017년 유초중등 교육통계조사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오전에는 유.초.중학교 교육통계 담당자 660여명을, 오후에는 고.특수.각종학교 교육통계 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했다.

연수는 4월1일 기준 교육통계 조사에 따른 나이스 시스템 사용 방법 및 조사 계획 안내, 학제별 입력 지침 설명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편 담당자들의 장거리 이동에 따른 부담을 줄이고,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GETV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해 연수를 진행해 양방향 소통의 장을 마련, 연수의 효율을 극대화했다.

김창규 도교육청 재무정보과장은 "GETV화상회의는 미래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이 될 시스템으로 집합교육과 같은 양질의 교육효과를 얻을 수 있는 효율적인 연수 방법으로 앞으로도 적극 활용할 것"을 권장했다.

이어 그는 "경북교육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교육통계가 디딤돌이 되어야 하는 만큼 업무 담당자로서 자부심을 갖고, 신뢰도 높은 교육통계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