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인성식 권사 “청장년의 변화와 개혁 위해 혼신의 힘 다할 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준기자 송고시간 2017-04-06 10:42

2일 청장년선교회 충청연회연합회 제19대 회장 취임
2일 청장년선교회 충청연회연합회는 회장 취임식 및 임원결단예배를 개최했다. 사진은 인성식 신임 회장(오른쪽)이 유영완 충청연회 감독으로부터 취임패를 받고 있는 장면./아시아뉴스통신=김형준 기자

“청장년선교회가 진정으로 개혁하고 변화되게 열정과 혼신을 다하고, 원칙 있고 올바른 지도력을 통해 화합과 연합의 정신이 드러나도록 노력할 터”

기독교대한감리회 청장년선교회충청연회연합회 제19대 회장으로 취임한 인성식 권사(고덕교회)는 취임사를 통해 이같이 말하며 "연합회를 화합하여 이끌고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청장년선교회 충청연회연합회는 지난 2일 충남 예산군 고덕면 소재 고덕교회(담임목사 구자선)에서 회장 취임 및 임원 결단예배를 갖고 인성식 권사를 회장으로 추대하며 청장년선교회의 사명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인성식 권사는 "연회임원과 지방회장 및 회원들과 연합하고 외적 성장과 내적 성숙"을 약속하며 "감리교회에서 꼭 필요한 청장년선교회 연합회의 위상을 바로 세워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랑스러운 충청연회가 될 수 있도록 유영완 감독을 돕겠다"며 유 감독과 뜻을 함께했다.

충청연회연합회 임원들도 임원결단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라는 정체성을 확인하며 가정과 섬기는 교회와 직장 및 사업장과 연합회에서 섬김과 아름다운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 자신을 기꺼이 내어 놓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날 취임식과 임원 결단식을 축하하기 위해 유재영 청장년선교회 전국연합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각 연회장 및 충청연회 유영완 감독, 남선교회 회장 백성옥 장로 등 평신도 단체장들도 함께 했다. 특히 이날 충청연회 역대회장인 김홍장 당진시장과 황선봉 예산군수, 예산서지방감리사인 최창구 목사도 행사에 참여했다.

취임식에 앞서 하늘중앙교회 ‘드보라사랑’ 워십팀은 오프닝으로 축하 공연을 펼쳤고, 고덕교회 여디이아 찬양대와 이윤수 테너는 찬양으로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청장년선교회충청연회연합회는 2일 회장 취임식 및 임원결단예배를 개최했다. 사진은 청장년선교회기를 받고 힘차게 흔들고 있는 인성식 회장./아시아뉴스통신=김형준 기자

유영완 감독은 ‘우리에게 믿음을 주소서!’(눅 17:5~10)라는 제목의 말씀을 통해 좋은 믿음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청장년선교회가 되라고 권면했다.

유 감독은 본문을 통해서 “제자들은 양적인 믿음을 갖고 있는데 예수님은 질적인 믿음을 원한다. 이런 바른 믿음으로 회장이나 임원 직무를 감당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주님께 받는 감동으로 나가서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해서 많은 이들에게 복음 전하는 일을 감당해 달라”고 당부했다. 

역대회장 오동수 장로는 인성식 권사에게 역대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회장 배지를 인계하고 “청장년선교회가 튼튼해야 감리교회가 튼튼해진다”며 “아낌없는 기도와 격려를 보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유재영 청장년선교회전국연합회 회장은 “사명자라는 사명감을 갖고 있는 청장년선교회 회원들과 이들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회장직은 맡은 인성식 회장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며 "감독님과 모든 교회와 평신도 단체장들에게 기도와 물질적 후원도 함께 부탁드린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백성옥 남선교회충청연회연합회 회장은 “인태정 장로가 자녀를 잘 양육하고 신앙의 유산을 잘 물려주셨기에 현 회장인 인성식 권사가 교회학교 교사, 차량 봉사 등 궂은 일을 마다하지 않고 주의 일을 하는 것을 보면 참으로 본받을만한 가문이고 존경스럽기까지 하다”며 “주의 자녀된 직분자들은 처음 각오하고 다짐했던 마음을 마지막까지 지켜나가는 한결같음이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매사에 성령님과 동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큰 일을 마구 저질러서 임기 마치는 날 전무후무한 평가를 받고, 주님으로부터는 착하고 충성된 종이라는 평가를 받기를 바란다”며 “더욱 발전 성숙해져 가길 기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수 장로회충청연회연합회 회장은 “지도력, 추진력을 지닌 사람이고, 아버지 돕는 일에 헌신하는 사람이기에 훌륭하게 회장 일을 감당해 나갈 것이라고 믿는다”면서 “늘 감사하는 생활과 생각있는 생활과, 순종하는 모습과 부부지간에 사랑을 갖도록 하라”고 조언했다.
 
청장년선교회충청연회연합회 회장 취임식 및 임원결단예배 모습./아시아뉴스통신=김형준 기자

권용옥 교회학교충청연회연합회 회장은 “예전 김규태 목사라는 분의 선한 영향력으로 지금 충청연회를 이끌어가고 있는 분들이 많이 나왔다. 청장년선교회도 청년들의 롤모델이 되어서 여러분들로 인해 청년들이 미래의 꿈을 꾸도록 해야 한다”며 “여러분들을 보면 가슴이 떨리고 행복해진다. 여러분들이 각 교회에 돌아가서 미래 인재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조언했다. 

금오교회 권사로 직분을 맡고 있는 황선봉 예산군수는 “취임을 축하하고 회장과 청장년선교회에 하나님의 크신 은총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축사했다.   

이어 고덕교회 구자선 목사도 환영사를 통해 "먼길 마다하지 않고 찾아 온 청장년선교회 회원들에게 환영한다"며 "교회에서도 청장년선교회 발전을 위해 기도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유영완 감독이 인성식 취임 회장에게 청장년선교회기를 인계해 주었고, 취임패까지 수여해 청장년선교회 활동에 힘을 실어 주었다. 예산서지방 감리사인 최창구 목사는 축도로 참가자들에게 주의 은총이 함께 하길 기도했다.
 
청장년선교회 충청연회연합회 회장 취임식 및 임원결단예배 후 단체모습./아시아뉴스통신=김형준 기자


■ 취임사

역사를 주관하시며 사람의 계획을 보시고 주관하시는 하느님께 먼저 감사드립니다. 또한 저를 위해 걱정과 기도해주시고 마음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청장년선교회충청연회연합회 회장에 결심하기까지 갈라진 청장년선교회를 하나로 만들기 위해 기도하고 고민해 왔습니다. 이 자리에 서기까지 총회와 정책회의 확대회장단 회의를 치르는 동안 있었던 모든 안타까운 일을 뒤로하고 새로운 청장년선교회 연합회를 위해 열심히 나아갈 것입니다.

저희 청장년이 중심이고 허리가 되어야한다는 소리와 말씀을 많이 듣습니다. 원칙 있고 올바른 지도력을 통해 화합과 연합의 정신이 드러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정치도 바뀌어야하고 교회도 바뀌지 않으면 안될 위기에 놓여 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청장년선교회충청연회연합회가 진정한 변화와 개혁을 할 수 있도록 열정과 혼신을 다할 것입니다. 쉽지 않지만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신 사명이고 또한 이루고자 하는 명령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명감 갖고 선교회가 필요한 곳마다 찾아가서 임원 및 지방회장 및 회원들과 연합하여 열심히 하겠습니다. 외적으로는 성장하고 내적으로는 성숙한 청장년선교회충청연회연합회를 약속하겠습니다. 감리교회에서 꼭 필요한 청장년선교회 연합회의 위상을 바로 세워 나갈 것입니다.

충청연회 감독님이신 유영완 감독님의 목표는 생기 넘치고 생생하는 충청연회입니다. 저희 청장년선교회충청연회연합회가 세상을 향해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충청연회, 세계 속에 자랑스러운 충청연회, 충청도를 이끌어 가는 감독님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도와 드리겠습니다.

저는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47년 하나님을 섬기는 속에 함께 하셨던 하나님께 함께 해주실 것을 믿습니다. 제 모습이 어리석고 미련해 보일지라도 감독님을 비롯한 감리사님 목사님 고덕교회 성도님 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모두가 큰 지지자들이 되어주실 것을 확신합니다. 개혁의 뜻을 모아 충청연회 연합회를 변화시켜 달라고 기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과 사랑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를 위해 많이 기도해 주십시오. 또한 청장년선교회충청연회연합회를 위해 더욱더 많이 기도해 주십시오. 그리고 충청연회 유영완 감독님께서 11개 연회 중에서 최고의 감독님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보필해 드리겠습니다.

청장년선교회 충청연회연홥회 회장 인성식 권사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