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인터뷰) KJC광진 “세계시장에서 1등하는 기업 되겠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기자 송고시간 2017-05-29 17:19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된 부산국제기계대전에서 KJC광진 관계자가 부스를 찾은 내방객에게 로타리조인트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박재환 기자

"KJC광진에게 한국시장은 좁습니다. 세계를 무대로 1등하는 기업이 목표입니다"

이처럼 배포가 큰 회사가 있을까. 30년 업력의 로타리조인트 전문 기업 KJC광진(대표 반태행). "좋은 부품이 좋은 제품을 낳는다"라는 마음가짐으로 품질 혁신에 최선을 다하는 KJC광진을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된 부산국제기계대전에서 만나봤다.

[기자]
KJC광진은 다양한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정밀 부품을 전문 제작하고 있는데요. 아시아뉴스통신 독자들에게 KJC광진이 어떤 일을 하는지 회사 소개를 좀 부탁드립니다.

[KJC광진]
KJC광진은 포스코(POSCO)를 비롯한 철강산업, 조선해양산업 등에 다양하게 사용되는 로타리조인트(ROTARY JOINT), 스위벨조인트(SWIVEL JOINT)를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1986년 국내최초로 국산화 개발에 성공해 국내 유수 기업으로부터 당사 제품의 품질을 인정 받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내 주요 산업현장에서 검증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북중미, 유럽, 아시아, 중동지역까지 해외시장 확대를 가속화 하고 있습니다.
 
KJC광진의 로타리조인트 데모 키트./아시아뉴스통신=박재환 기자

[기자]
반태행 대표님과 임직원들의 신념이 '좋은 부품이 좋은 제품을 낳는다'라고 하셨죠? 게다가 2016년에는 대한민국 중소기업 대상에서 '품질혁신기업 대상' 수상을 하셨더라고요. 이렇게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제작한 제품은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또 얼마나 우수할 지도 궁금한데요. (

[KJC광진]
KJC광진이 생산한 로타리조인트(ROTARY JOINT), 스위벨조인트(SWIVEL JOINT)는 다양한 산업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신있게 자랑할 제품으로는 공작기계에 사용되는 3만RPM의 고속 및 1520PSI의 고압을 동시에 만족하는 KR6400 SERIES의 로타리조인트(ROTARY JOINT)를 공작기계업체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심해 바다에서 원유를 시추하기 위해 필요한 1만5600PSI의 초 고압용 스위벨조인트(SWIVEL JOINT)를 조선해양산업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KJC광진이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부산국제기계대전에 참가해 로타리조인트 등 주요 제품을 전시했다./아시아뉴스통신=박재환 기자
 
[기자]
지난해 11월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도 획득을 했는데, 국내 로타리조인트 업계에서는 최초로 획득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제품들을 만들고 또 하나씩 인정을 받고 있으니 감회가 남다르실 것 같은데요. 

[KJC광진]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은 단순히 회사 홍보을 위한 인증서가 아닙니다. 이 인증서는 KJC광진이 기업의 이윤만을 위해 존재하는 기업이 아니라 직원들을 진정한 가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함께 해야만 KJC광진이라는 기업의 존재이유가 있는 것 입니다.
 
KJC광진이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부산국제기계대전에 참가해 로타리조인트 등 주요 제품을 전시했다./아시아뉴스통신=박재환 기자
 
[기자]
이번에 부산국제기계대전에 참가하게 된 계기와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어떤 목표를 달성했나요.

[KJC광진]
전시회는 참여는 기업의 홍보를 위해 꼭 필요한 것입니다. 다양한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의 잠재적인 거래처를 발굴해내는 것입니다. 이번 부산국제기계대전은 광진이 기반 둔 지역에서 개최하는 가장 큰 기계전시회입니다. 참여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참여목적은 광진이 자랑하는 공작기계용 로타리조인트(ROTARY JOINT)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공작기계제작업체가 부산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창원에 집중돼 있습니다. 공작기계업체 담당자에게 초청장을 발송했고 전시회에 참여하는 KJC광진직원 또한 목적과 홍보방안을 모두 공유하고 숙지했습니다. 전시회를 통한 향후 국내 주요 공작기계업체와의 공급 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KJC광진이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부산국제기계대전에 참가해 로타리조인트 등 주요 제품을 전시했다./아시아뉴스통신=박재환 기자
 
[기자]
앞으로의 'KJC광진'이 가지고 있는 사업계획이나 또 어떻게 더 발전해나갈지 궁금합니다.

[KJC광진]
KJC광진은 한국시장은 좁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시장에서 1등하는 기업이 목표입니다. 그러기 위해 연구소의 인원을 보충하고 시험기를 확충하는 등 연구 개발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지 30년 됐습니다. 이후 30년 광진은 세계1위 기업으로 도약할 것 입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