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허성곤 김해시장, 창원시 공무원 대상 ‘특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6-01 17:37

허성곤 김해시장 특강 모습.(사진제공=창원시청)

“창원의 큰 꿈을 김해시와 함께 합시다”

허성곤 김해시장이 창원시의 초청으로 1일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한 특강에서 이 같이 밝혀, 호응을 얻었다.

허성곤 시장은 “현재까지 경남을 선도한 도시는 창원이고, 양 도시 간 소통과 협력은 동반성장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창원시의 큰 꿈을 이루는데 김해시는 이웃도시로서 적극 조력할 것이며, 상생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일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가진 허성곤 김해시장 특강에 참석한 창원시 공무원들.(사진제공=창원시청)

행정전문가인 허성곤 시장은 고정관념 탈피를 역설하며 “기존 고정관념으로 본인의 한계를 정해놓으면 안주하게 된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폭 넓은 생각을 갖고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살아가길 바란다”며 40년간 공직생활을 한 선배로서의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창원시의 지자체장 초청 강연은 타 지자체와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행정 경험을 공유하고 도시 간 상호 이해?협력 관계를 구축해,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 중이다.

지난해 진주시와 상호 교차 강연을 시작으로 제주특별자치도와 거제시에 이은 4번째로, 오는 7월에는 안상수 시장이 김해시청을 찾아 강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