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경북 봉화 영주 경주 이어 울산서도 '우박' 떨어져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7-06-01 17:44

1일 오후 4시반쯤 울산 울주군 상북면 일대 동전 크기 우박 내려
1일 낮 12시30분쯤 경북 영주시 단산면 등에 직경 3㎝ 우박이 쏟아져 농민이 우박을 들어 보이고 있다. 이날 울산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서 우박이 떨어져 내려 농작물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사진제공=영주시청)
  1일 오후 울산지역에도 우박이 떨어지고 있다는 제보가 나왔다. 

기상청은 중부지방과 경북을 중심으로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와 함께 일부 지역에서는 우박이 내리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 강남에 우박이 떨어진 이후 낮 1시쯤 경북 봉화에서 우박이 떨어져 농작물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봉화에 이어 영주, 경주 울산에도 우박이 떨어졌다는 제보가 쏟아졌고, 오후 4시반쯤 울산 울주군 상북면 일대에 동전 크기의 우박이 쏟아졌다.

이날 오후 4시30분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는 "울산에도 우박이 떨어진다", "포도알만한 우박 내려요", "울산에서 경주가는 7번 국도 우박이 내린다" 등의 제보가 속출했다.

앞서 지난달 31일에는 전남 담양군·장성군·곡성군 등지에서 야구공 크기의 우박이 쏟아졌으며, 이날 오전에는 서울 강남에서 10분가량 우박이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기상청은 "1일 일부 내륙에 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길 바란다"고 예보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 보요그린 ( : 2017-06-01)
    그리고 지금 경상북도에는 날씨만 쨍쨍한데 무슨 소나기가 내린데요?! 예보 똑바로 하세요!!ㅡㅡ
  • : 보요그린 ( : 2017-06-01)
    6월 첫날부터 소나기에 천둥번개라니요?! 정말 어이가 없네요!!ㅡㅡ 진짜 제가 소나기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 미치겠습니다!!! 심지어 천둥번개까지 친다니 6월 첫날부터 지옥같은 하루를 보내야 됩니까?! 이래서 제가 여름은 진짜 싫어한다니까요!!ㅡㅡ 설마 6월달부터 슬슬 소나기가 내리는거같다싶어 또 작년처럼 매일마다 소나기 예보 계속 하시는건 아니시겠죠?! 올해에는 제발 그러지좀 맙시다!! 늘 그럴때마다 제가 스트레스받아 미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