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성군, 일본 아베세이고 박사 초빙 참다래 교육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양성옥기자 송고시간 2017-06-15 18:17

경남 고성군은 14일 하일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고성군 해외농업기술 고문인 아베세이고 박사를 초빙해 ‘참다래 궤양병 예방•토양관리’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고성군 참다래 작목반 회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고성농정2050프로젝트 세부사업 계획에 따른 것으로 급변하는 농업 현장에 해외선진 농업을 접목하고자 마련됐다.

아베세이고 박사는 ‘참다래 궤양병 예방 및 토양관리’를 주제로 자신이 창시한 균형영양농법을 접목시켜 작물과 토양의 영양상태를 분석하고 이를 활용해 치료법을 찾는 내용 등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참다래 작목반 관계자는 “평소 접하기 힘든 해외전문가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 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이 올해 참다래 농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앞으로도 농업인의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아베세이고 박사를 초빙해 다양한 작물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11월 고성군의 해외농업기술고문으로 위촉된 아베세이고 박사는 고성 농정에 대한 자문의 역할과 더불어 균형영양농법을 농업인에게 전수하며 고성군 농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