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원대 인성교육센터, 하계 창의·인성 캠프 열어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07-24 15:19

청주관내 14개교 30명 참여해 맞춤형 인성·창의 교육 받아
2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충북 서원대학교 인성교육센터가 교내 목민관에서 청주시내 14개 학교 3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여름철 창의·인성 캠프를 열고 있다.(사진제공=서원대학교)

충북 청주 서원대학교 인성교육센터(센터장 김상래 윤리교육과 교수)가 청주시와 공동협력사업으로 초·중학생 창의·인성 캠프를 열고 있다.

24일 서원대에 따르면 이날부터 27일까지 4박 5일 간 서원대 목민관에서 기숙형으로 진행되는 이번 '창의·인성 캠프'에는 청주시내 14개 학교 30명의 학생이 참여해 맞춤형 인성과 창의 교육을 받고 친목을 다진다.

이번 하계 창의·인성 캠프에서는 서원대 사범대 교수진과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 심리로 만나는 인성 ▶ 예술과 하나 되는 인성 ▶ 놀이로 찾아가는 인성 ▶ 역사로 찾아가는 인성을 주제로 심리검사, 강의, 학습 코칭, 문화예술 활동 등 다양한 공감소통과 창의인성 함양 방법을 교육하고 체험 활동을 지도한다.

마지막 날에는 참가자 학부모들을 초대해 자녀와 함께 하는 특강으로 캠프를 마무리 한다.

이번 중학생 창의·인성 캠프에는 서원대 봉사활동 동아리가 각조 멘토와 교육·안전 요원으로 함께해 참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돕는다.

김상래 서원대 인성교육센터장은 "청소년들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흥미롭게 창의성과 인성을 고르게 발달시킬 수 있게 돕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교육부 주관 인성교육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선정된 서원대 인성교육센터는 청주시의 예산 지원으로 지역 초·중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인성 및 창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인성교육 허브 기관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