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령시, 희망키움 통장 Ⅱ 3차 가입자 모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7-08-01 16:37

보령시청 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충남 보령시는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의 꿈을 키우고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희망 키움 통장 Ⅱ가입자를 오는 11일까지 해당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접수 받는다고 1일 밝혔다.

희망 키움 통장은 매월 일정하게 저축한 금액에 정부와 지자체가 지원금을 추가해 자립을 위한 목돈 마련을 돕는 것으로 만기 시에는 주택구입 및 임대, 본인이나 자녀의 교육·훈련, 사업의 창업·운영자금 등 자활?자립에 필요한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다.

희망 키움 통장Ⅱ은 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 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으로서 현재 근로활동을 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매월 10만원씩 적립할 경우 정부지원금이 1대1로 적립되고 3년간 지속 시 720만원과 이자를 수령할 수 있다.

또 주택 구입 및 임대비, 본인과 자녀의 고등교육·기술훈련, 사업의 창업 운영자금 등 자립·자활에 필요한 용도로 활용해야 하며 증빙서류를 만기시점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관련기관에 제출해야만 지원 금액을 모두 가져갈 수 있다.

신청은 주거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가입자격 상담 후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선정 여부는 10월중 확정된다.

한편 가입기간 보령지역자활센터 희망 키움 통장 사례관리자를 통해 재무교육 및 희망 키움 통장 관련 세부사업내용과 컨설팅을 받아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생활지원과 자활의료팀(041-930-6277)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