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국제
마카오정부관광청, 태풍 하토 관련 업데이트 공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7-08-26 00:38

마카오정부관광청은 태풍 '하토'와 관련해 최신 업데이트 공지를 발표했다.

마카오 현지에서는 현재 수도와 전력 공급이 완벽하게 정상화되지 않고 있다. 일부 호텔과 게스트하우스가 여전히 전력과 수도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손상된 건물 및 손상된 건물의 잔해와 꺾이거나 뿌리채 뽑힌 가로수로 막힌 도로의 복구를 위해 동원된 인력 및 자원봉사자들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나 방대한 피해규모로 인해 복구하는데 까지는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참사를 복구하기 위해 마카오 전체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관광객들에게 현지 상황을 주시하면서 예정된 여행 일정을 재검토할 것을 권고하기로 했다. 한편 마카오 여행사들과 긴급 회의를 소집, 2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예정된 단체 여행객들의 방문을 최소화 시키는 일정 조율을 통해 도시 복구 작업에 필요한 자원과 인력을 지원하기로 했다.

현재까지 마카오정부관광청에 접수된 문의 및 불편 신고 사항으로는 일정 변경, 택시 및 여행사, 호텔 서비스, 공연예약환불, 관련 내용이 19건 접수되었으며 호텔 객실 요금 인상에 관련해 1건의 불편 신고가 접수되었다.

현재 각 호텔과 게스트 하우스에서 객실 요금을 인상한 사례는 없으며 일부 온라인 사이트에서 인상된 요금을 공지한 것이 확인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추후에도 모니터링을 계속하며 규정에 따라 부정 요금 인상 행위는 규제할 계획이다.

세나두 광장과 마카오 및 타이파 페리터미널, 국경관문, 마카오국제공항의 여행정보센터는 평소대로 운영되며 관광객들의 문의에 대응하고 있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현재 상황을 파악하는 동시에 이후 발생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마카오의 모든 거주민들과 관광객은 해당 상황에 주의를 기울일 것이 요구되며 문의사항 및 불편신고는 24시간 관광 핫라인 서비스로 연락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