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제12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10-15 11:03

내 생애 최고의 날 임산부 Day
지난 13일 포항시 남·북구보건소가 청소년수련관에서 제12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지난 13일 포항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제12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매년 10월10일은(풍요의 달, 뱃속 임신 10달을 의미) 임산부의 날로 포 항시는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 배려 및 보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이날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오정우 포항MBC 사장, 한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경북도본부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저출산 극복 퍼포먼스를 펼쳤다.

'우리아이를 향한 행복메세지 공모전'에 당선된 시상자들에 대한 시상, 작품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인기가수 김혜연이 다둥이 워킹맘으로서의 경험담을 강연했으며, 행운권 추첨 등 임산부와 가족들을 위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됐다.

이밖에도 산후 우울증, 싱겁게먹기, 구강 및 암검진 등 보건소 건강증진 사업관련 홍보관과 임신·출산·육아 상담 부스 등을 운영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홍영미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와 임산부가 배려 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에 힘쓰고, 임신과 출산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